[행정] [조사방법론]SPSS 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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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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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금 여론조사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아 의미 있는 여론조사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지만 누리망 의 보장되지 않는 사이트에서 경품의 유혹과 함께 보내는 여론조사는 자칫하면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위험을 겪을 수도 있다아 우리는 여론조사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여론조사가 꼭 필요한 곳에서 쓰일 수 있도록 그리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켜봐야겠다. 직접 여론조사를 통하여 그것을 가지고 해석을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시간적 여유가 따라 주지 않아서 기존에 만들어진 여론조사를 토대로 해석만 하게 되었다.
행정서비스 만족도라는 기본 샘플을 가지고 어떠한 식으로 SPSS를 활용하고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이용대상]
설명
◉ 결 론
(1) 연령 -> 연령대
조사방법론 수업의 과제(problem)로 SPSS에 대한 실습을 하게 되었다. 참고로 나는 01학번이고 학번의 끝자리가 4이므로 1000개의 샘플 중 무작위로 84%를 추출해서 해석하였다. 다음에는 직접 여론조사 설문을 만들어서 직접 조사를 하고, 해석까지 해 보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 본론에서는 실습과제(problem)문제에 따라 설문조사에 대한 해석을 해 보겠다.
SPSS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을 설명한 것이 아니라 행정서비스 만족도라는 기본 샘플을 가지고 어떠한 식으로 SPSS를 활용하고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빈도分析(분석)과 교차分析(분석) 그리고 연속형 데이터의 평균(average), 분산, 표준편차를 구해보고, 코딩변경을 통한 명목변수 전환 등 다양한 SPSS 실습을 해 보았다. 내용이 크게 어렵지 않고, 기본적인 부분을 다룬 것이라 SPSS 초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보고서를 쓰면서 요새 우리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론조사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보게 되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여론조사이다. (5) 직업
SPSS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을 說明(설명) 한 것이 아니라
◉ 본 론
(2) 학력 -> 교육수준
◉ 서 론
◉ 본 론
◉ 결 론
(6) 소득수준
내용이 크게 어렵지 않고, 기본적인 부분을 다룬 것이라 SPSS 초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용대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거주규모와 거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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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다면 변수변경을 할 것 : 예)연령 -> 연령대
1. 인적characteristic(특성)(연령, 거주규모, 성별, 직업, 학력, 소득수준)에 대하여 빈도分析(분석)을 하여라.(필요하면 표, 그래프 설명도 좋음)
[행정] [조사방법론]SPSS 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4) 성별
순서
◉ 서 론
-연령, 학력에 대하여는 평균(average), 표준편차, 분산을 구해볼 것
다.
중략..
◎ 빈도分析(분석)
spss 결과분석 , spss 사례분석 , spss 분석 , 사회조사방법론 , 조사방법론
지금까지 행정서비스에 대한 여론조사에 대한 分析(분석)을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