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analysis,컬러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전략,마케팅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3 19:08
본문
Download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ppt
컬러의 시대
컬러소비와 컬러marketing
목차
매우 광범위하면서도 현대에 들어와서 그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 컬러소비와 컬러marketing
광범위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影響(영향)력과 파급效果(효과)가 우리의 소비생활에 큰 影響(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예) 옷
몸을 보호하기 자신을 나타내는
위한 용도 외적 수단
기능
욕구
컬러 마켓팅의 등장배경
의식적으로 컬러가 도입된 것:
20세기 초 컬러 혁명(color revolution)
1.경제시장의 형태 變化(변화)
판매자중심-` 소비자 중심
2.매스컴의 컬러화
3.신세대의 등장
젊은 세대 -` (개성소비, 감성소비)
멋과 개성의 표현으로서 역할
소비자 구매결정에 따른 오감의 의존도
%
시각-보고 산다
87
청각-듣고 산다
7
촉각-만져보고 산다
3
후각-냄새를 ...
컬러의 시대
컬러소비와 컬러marketing
목차
매우 광범위하면서도 현대에 들어와서 그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 컬러소비와 컬러marketing
광범위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影響(영향)력과 파급效果(효과)가 우리의 소비생활에 큰 影響(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예) 옷
몸을 보호하기 자신을 나타내는
위한 용도 외적 수단
기능
욕구
컬러 마켓팅의 등장배경
의식적으로 컬러가 도입된 것:
20세기 초 컬러 혁명(color revolution)
1.경제시장의 형태 變化(변화)
판매자중심-` 소비자 중심
2.매스컴의 컬러화
3.신세대의 등장
젊은 세대 -` (개성소비, 감성소비)
멋과 개성의 표현으로서 역할
소비자 구매결정에 따른 오감의 의존도
%
시각-보고 산다
87
청각-듣고 산다
7
촉각-만져보고 산다
3
후각-냄새를 맡아보고 산다
2
미각-맛을 보고 산다
1
定義(정의) 과 특징
컬러 marketing 이란
-`컬러를 이용한 하나의 marketing 전략(strategy)
상품의 이미지 정책, 상품 discrimination화, 상품의 기호도, 광고 선전의 效果(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 또는 그것을 위한 일관된 컬러 계획입니다.
컬러marketing 의 중요성
구매력증가의 변수
구매결定義(정의) 변수
컬러는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중심요소가 되고,
더 나아가 제품제시를 위한 공통적인 명칭이 됨
제품의 정보와 성격을 빠르게 소비자에게 인지
기업의 이미지를 알려 기업의 marketing 을 돕는다.
컬러marketing 의 影響(영향)력과 그 事例(사례)
`설문지`
설문내용
Q1.귀하께서는 컬러소비와 컬러marketing 에 대상으로하여 알고계십니까
①전혀 모른다②모른다③보통④안다⑤아주 잘 안다
Q.2귀하께서 제품을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요소는 무엇이십니까
(1순위: ) ` (2순위: )
①디자인②컬러③가격④내구성⑤기능
설문내용 …(省略)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analysis,컬러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전략,마케팅example(사례)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사례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analysis,컬러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전략,마케팅example(사례)
순서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ppt( 43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