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싸회복지론)공적,민간서비스전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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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7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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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지방政府의 기획능력이 미흡하다
지history(역사) 회복지 전달체계의 環境(환경)變化(변화)
2003년 개정된 사회사업법의 개정과 지방분권의 본격화 등이 일어났다.
②서비스제공의 통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 간 연계 및 조정이 필요한데
이러한 연계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④지방政府의 기획능력이 미흡하다
지history(역사) 회복지 전달체계의 環境(환경)變化(변화)
2003년 개정된 사회사업법의 개정과 지방분권의 본격화 등이 일어났다.
③지history(역사) 회단위로 시군구와 읍면동 간 업무의 분화가 적절하지 못하다.
2)2005년 7월까지 시군구 단위로 지history(역사) 회복지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해야 한다.
②중앙政府의 사회복지서비스 재정 확대에 대한 책임을 약화시키는
기제로 작용할 수 있따
③성장 중심의 정책으로 인해 사회복지사업 분야의 축소가 우려된다
④지방政府 간의 재정 격차, 복지인식과 사업…(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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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history(역사) 회복지전달체계
지history(역사) 회복지 전달체계의 present condition
우리나라의 공공 사회복지서비스의 전달은 보건복지부와 행정자치부의 지방행정기구가 주로 담당하고 있따 보건복지부와 행정자치부를 중심으로 한 공공복지의 전달체계는 보건복지부-시도-시-군 구-읍면동사무소로 연결되어 있따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한계
①사회복지업무의 증가로 인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1인당 업무 부담이 과중되었고 이로 인해 사회복지수요자에 대한 민감한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1)시군구 단위로 지history(역사) 회복지계획을 4년 단위로 수립하고 이를 기초...
지history(역사) 회복지전달체계
지history(역사) 회복지 전달체계의 present condition
우리나라의 공공 사회복지서비스의 전달은 보건복지부와 행정자치부의 지방행정기구가 주로 담당하고 있따 보건복지부와 행정자치부를 중심으로 한 공공복지의 전달체계는 보건복지부-시도-시-군 구-읍면동사무소로 연결되어 있따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한계
①사회복지업무의 증가로 인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1인당 업무 부담이 과중되었고 이로 인해 사회복지수요자에 대한 민감한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③지history(역사) 회단위로 시군구와 읍면동 간 업무의 분화가 적절하지 못하다.
1)시군구 단위로 지history(역사) 회복지계획을 4년 단위로 수립하고 이를 기초로
지방자치단체를 평가하고 이를 예산 지원에 반영한다는 것이다.
3)시군구는 서비스 대상별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민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해야 할 책임을 갖게 되었다,
4)지방분권은 지방의 실정에 맞는 복지를 구현하기에 적절한 사업을 지방으로 이양하고 분권과 책임’ 원칙에 따른 지방재定義(정의) 자율성 확대 및 성과에 대한 자기책임을 명확히 함을 지향한다.
지방분권화의 problem(문제점)
①지방간의 재정격차가 존재하고 서비스의 인프라의 격차가 크고,
지방政府 수준에서 민간부문의 사회복지공급역량에서 편차가
큰 상황에서 역기능적인 요소도 존재한다.
②서비스제공의 통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 간 연계 및 조정이 필요한데
이러한 연계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