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기업analysis과 현대백화점 CRM도입事例및 성과analysis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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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8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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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기업analysis과 현대백화점 CRM도입事例및 성과analysis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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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기업analysis과 현대백화점 CRM도입事例및 성과analysis PPT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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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의 정의(定義)
2. 현대백화점 CRM 事例(사례)분석
(1) 백화점 CRM의 특징
(2) 현대백화점 CRM 구축 배경
(3) 현대백화점 CRM의 중점사안
(4) 현대백화점 CRM 전술
-VIP 대상 고객관계관리
-일반고객 대상 고객관계관리
(5) CRM 도입 결과
3. 結論(결론)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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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CRM의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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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data)를 분석통합하여 고객 特性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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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현대백화점 CRM 事例(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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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특징
백화점
①
백화점 마케팅의 특징
WELCOMING
marketing
```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객카드 마케팅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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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5%
20%
60%
35%
34%
16%
15%
백화점 CRM 특징 ②
우수고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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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CRM 구축 배경
background
```기존 판매방식의 경쟁력 상실
-기존 마케팅믹스 유지의 한계
-WELCOMIG 마케팅의 문제
```고객관리 필요성(必要性)의 증대
-다양한 소매업종 출현
-입지요건 change(변화)
-유통업계 재편
back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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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CRM의 중점사안
point
기술적 측면 ` 비즈니스적 측면
분석 데이터의 해석과 활용
단계적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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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 백화점
현금 이용고객이 많다
→ 고객데이터 확보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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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백화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CRM 구축
→자회사별 데이터 통합으로 효율적인 CRM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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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CRM 전술
strategy
고객중심으로 고객 분석
상품매출관점으로 구매분석
캠페인 관리
상권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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