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6 02:49
본문
Download :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서.docx
Download :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서.docx( 25 )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서 ,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서
레포트/경영경제
건대후문,커피전문점,`카페타우`,인지도향상과,매출증대를,위한,마케팅전략,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카페 타우’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戰略.
목차
1. 문제definition
2. MKT목표(goal)설정
3. 環境(환경)分析(분석)
3.1)거시環境(환경)分析(분석)
3.1.1 경제적環境(환경)
3.1.2 기술적環境(환경)
3.1.3 인구통계적 環境(환경)
3.1.4 사회文化(culture) 적 環境(환경)
3.2 미시環境(환경)分析(분석)
3.2.1 자사 分析(분석)(Cafe Tau)
3.2.2 경쟁사分析(분석)[프랜차이즈]
3.2.3 경쟁사分析(분석) [개인 카페]
3.2.3 고객分析(분석)
4. Cause 分析(분석)
5. 목표(goal)보완 및 課題구체화
6. 시장戰略수립
6.1 시장세분화
6.1.1 카페 방문횟수에 따른 시장 세분화
6.1.2 카페 선택 시 effect을 미치는 요인에 따른 시장 세분화
7. 시장세분화
7.1제품戰略
7.2가격戰略
7.3유통戰略
7.4촉진戰略
문제definition
건국대학교 후문의 위치한 카페 타우는 다양한 메뉴와 섬세한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불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많은 학우들이 모른다. 카페를 이용하는 대상은 총 75명이며 타우를 알고 있는 사람은 25명 모르는 사람은 50명으로 인지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방문유무
빈도
퍼센트
유효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네
14
15.6
56.0
56.0
아니오
11
12.2
44.0
100.0
합계
25
27.8
100.0
카페를 이용하는 표본 중에서 카페 타우를 알고 있으며(25명)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지…(drop)
순서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기획서






건대후문 커피전문점 `카페타우` 인지도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기획서
설명
다.
인지여부
빈도
퍼센트
유효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네
25
27.8
33.3
33.3
아니오
50
55.6
66.7
100.0
합계
75
83.3
100.0
결측
시스템결측값
15
16.7
합계
90
100.0
카페를 이용하는 표본을 대상으로 Cafe Tau의 인지 여부를 조사하였다. 카페 타우(cafe tau)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또한 식사 후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적은 편이었...
‘카페 타우’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戰略.
목차
1. 문제definition
2. MKT목표(goal)설정
3. 環境(환경)分析(분석)
3.1)거시環境(환경)分析(분석)
3.1.1 경제적環境(환경)
3.1.2 기술적環境(환경)
3.1.3 인구통계적 環境(환경)
3.1.4 사회文化(culture) 적 環境(환경)
3.2 미시環境(환경)分析(분석)
3.2.1 자사 分析(분석)(Cafe Tau)
3.2.2 경쟁사分析(분석)[프랜차이즈]
3.2.3 경쟁사分析(분석) [개인 카페]
3.2.3 고객分析(분석)
4. Cause 分析(분석)
5. 목표(goal)보완 및 課題구체화
6. 시장戰略수립
6.1 시장세분화
6.1.1 카페 방문횟수에 따른 시장 세분화
6.1.2 카페 선택 시 effect을 미치는 요인에 따른 시장 세분화
7. 시장세분화
7.1제품戰略
7.2가격戰略
7.3유통戰略
7.4촉진戰略
문제definition
건국대학교 후문의 위치한 카페 타우는 다양한 메뉴와 섬세한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불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많은 학우들이 모른다. 또한 식사 후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적은 편이었다.
카페 타우의 인지도를 알아보고자 설문을 실시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