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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내용의 program이 가장 필요하다고 보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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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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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배우자는 그 동안 각자의 원가족의 문화를 습득하여 왔기 때문에 서로가 기대하는 것이 다를 수 있다 그런데 원 가족으로부터 정서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사람은 자신과 배우자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일에 실패하게 된다 배우자 역시 자신의 두려움을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게 되고 두 배우자가 상대방을 통해 자신을 확인하려는 욕구는 결국 의사소통을 모호하게 만든다. 배우자 역시 자신의 두려움을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게 되고 두 배우자가 상대방을 통해 자신을 확인하려는 욕구는 결국 의사소통을 모호하게 만든다. 이러한 협상과 조定義(정이) 과정, 그리고 독립된 가족을 형성하면서 친밀감을 형성시키는 과정에 있어서의 適應은 매우 중요하다. 결혼은 서로 적응하는 어려운 과업을 요구하며 결혼 생활이 개선되기 위해서 부부의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한 기간이다.





V. program 구성 (각 단계의 주제)


VI. 요약

3) 의사 소통의 매체
II. 교육 내용과 이론(理論)적 배경
순서


V. 호로그램 구성 (각 단계의 주제)

III. 호로그램 참가 대상


1) 의사 소통의 concept(개념)




3) 대안 제시
4) 부부 관계 강화
4) Miller의 말하기와 듣기의 기술
2) Satir의 기능적/역기능적 의사 소통 형태
- 서약서 쓰기
* 호로그램 오리엔테이션
4) 부부 관계 강화



다. 이러한 협상과 조definition 과정, 그리고 독립된 가족을 형성하면서 친밀감을 형성시키는 과정에 있어서의 적응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시기를 가장 쉽고 즐거운 때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것은 이 시기의 행복한 면만을 보려고 하는 감상적인 시각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다른 두개의 전체 체계의 변화이며, 제 3의 하위 체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시기를 가장 쉽고 즐거운 때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것은 이 시기의 행복한 면만을 보려고 하는 감상적인 시각 때문이다.
4) Miller의 말하기와 듣기의 기술
- 서약서 쓰기


l 참고 문헌





IV. 호로그램 실시 기간 및 방법

II. 교육 내용과 theory(이론)적 배경





결혼은 다른 문화 속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함께 생활을 하게 되면서 서로의 생활을 끊임없이 협상하고 조정하게 한다.
1) 신혼 부부 교육의 必要性

<목차>

VI. 요약
I. 교육 program의 必要性 및 목적
* program 오리엔테이션



결혼은 다른 문화 속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함께 생활을 하게 되면서 서로의 생활을 끊임없이 협상하고 조정하게 한다.
1) 의사 소통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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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II. program 참가 대상
1) 문제 측정
의사 소통
3) 의사 소통의 매체
- program의 목적 및 방법 intro
부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내용의 program이 가장 필요하다고 보는가

2) Satir의 기능적/역기능적 의사 소통 형태


부부가 된다는 것은 가족 생활 주기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힘든 전환 중의 하나이다. 배우자 역시 자신의 두려움을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게 되고 두 배우자가 상대방을 통해 자신을 확인하려는 욕구는 결국 의사소통을 모호하게 만든다. 그런데 원 가족으로부터 정서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사람은 자신과 배우자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일에 실패하게 된다. 그래서 이 초기 부부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 시기를 좀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결혼은 서로 적응하는 어려운 과업을 요구하며 결혼 생활이 개선되기 위해서 부부의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한 기간이다. 그러나 현실은 다른 두개의 전체 체계의 변화이며, 제 3의 하위 체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협상과 조정의 과정, 그리고 독립된 가족을 형성하면서 친밀감을 형성시키는 과정에 있어서의 적응은 매우 중요하다. 각각의 배우자는 그 동안 각자의 원가족의 문화를 습득하여 왔기 때문에 서로가 기대하는 것이 다를 수 있다. 결혼은 서로 適應하는 어려운 과업을 요구하며 결혼 생활이 개선되기 위해서 부부의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한 기간이다. 각각의 배우자는 그 동안 각자의 원가족의 문화를 습득하여 왔기 때문에 서로가 기대하는 것이 다를 수 있따 그런데 원 가족으로부터 정서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사람은 자신과 배우자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일에 실패하게 된다된다. 이런 과definition 결과, 부부 각자는 어느 쪽도 원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시간을 잘못 보내게 된다
l 참고 문헌

부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내용-4878_05_.jpg

2) 갈등 요인 파악

1) 문제 측정(measurement)
<목차> I.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1) 신혼 부부 교육의 필요성 2) 부부 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목적 II. 교육 내용과 이론적 배경 의사 소통 1) 의사 소통의 개념 2) Satir의 기능적/역기능적 의사 소통 형태 3) 의사 소통의 매체 4) Miller의 말하기와 듣기의 기술 III. 프로그램 참가 대상 IV. 프로그램 실시 기간 및 방법 V. 프로그램 구성 (각 단계의 주제)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 프로그램의 목적 및 방법 소개 - 서약서 쓰기 1) 문제 측정 2) 갈등 원인 파악 3) 대안 제시 4) 부부 관계 강화 VI. 요약 l 참고 문헌 I.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부부가 된다는 것은 가족 생활 주기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힘든 전환 중의 하나이다. 이런 과定義(정이) 결과, 부부 각자는 어느 쪽도 원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시간을 잘못 보내게 된다된다. 그러나 현실은 다른 두개의 전체 체계의 변화이며, 제 3의 하위 체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각각의 배우자 가족으로부터 분화하고 새로운 결집력 있는 부부 단위로 전환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부의 협력이다. 이런 과정의 결과, 부부 각자는 어느 쪽도 원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시간을 잘못 보내게 된다.
2) 부부 관계 향상 program의 목적





2) 갈등 원인 파악
I. 교육 호로그램의 피료썽 및 목적


레포트 > 기타


부부가 된다는 것은 가족 생활 주기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힘든 전환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시기를 가장 쉽고 즐거운 때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것은 이 시기의 행복한 면만을 보려고 하는 감상적인 시각 때문이다. 특히, 남들이 가장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신혼 일년 동안 가장 이혼율이 높은 것을 생각한다면 이 가장 행복한 시기의 조정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초기 부부 호로그램을 통하여 이 시기를 좀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3) 대안 제시
I. 교육 호로그램의 피료썽 및 목적
I. 교육 program의 必要性 및 목적

1) 신혼 부부 교육의 피료썽
- 호로그램의 목적 및 방법 introduce

2) 부부 관계 향상 호로그램의 목적
의사 소통

부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내용의 프로그램이 가장 필요하다고 보는가
IV. program 실시 기간 및 방법


<목차>

각각의 배우자 가족으로부터 분화하고 새로운 결집력 있는 부부 단위로 전환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부의 협력이다. 특히, 남들이 가장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신혼 일년 동안 가장 이혼율이 높은 것을 생각한다면 이 가장 행복한 시기의 조정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그래서 이 초기 부부 program을 통하여 이 시기를 좀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특히, 남들이 가장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신혼 일년 동안 가장 이혼율이 높은 것을 생각한다면 이 가장 행복한 시기의 조정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결혼은 다른 문화 속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함께 생활을 하게 되면서 서로의 생활을 끊임없이 협상하고 조정하게 한다. 각각의 배우자 가족으로부터 분화하고 새로운 결집력 있는 부부 단위로 전환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부의 협력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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