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교육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5:13
본문
Download : 열린 교육의 방법.hwp
소집단 지도나 선택과제課題 학습 등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수업 중 좌석 이동이 불가피하고 개별과제課題를 위한 학습data(자료)를 나누어주어야 하며, 개별과제課題 결과 중 일부는 반드시 수업시간 중에 검토해 주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열린 수업을 하는 교사가 수업진행을 위한 학생들의 시간소비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않는 경우 학생들은 일제식 수업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된다.
② 가능한 학생들이 교사의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게 한다.열린 교육을 위한 학습방법의 종류와 열린 교육에 의해 학생들에게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수업진행을 위한 학생들의 시간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러나 소집단 지도코너와 다른 공간 사이의 높은 칸막이를 없애고, 전체 학생들을 앞으로 나오게 할 때 교사의 시야에서 벗어난 학생이 있는지 확인하며, 복도에…(drop)
Download : 열린 교육의 방법.hwp( 17 )
레포트/사범교육
열린교육의방법
열린 교육의 방법






설명
순서
다.열린교육의방법 , 열린 교육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일제식 수업에서는 획일적인 수업 진행으로 인해서 과제課題를 빨리 끝낸 학생이 할 일 없이 기다리거나 기본 개념(槪念)의 이해를 못한 채 과제課題를 해결해야 하는 등의 시간 낭비는 많지만, 수업의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학급관리 시간은 비교적 적다.
열린 교육을 위한 학습방법의 종류와 열린 교육에 의해 학생들에게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소집단 지도를 할 때 교사는 교실의 한쪽에서 긴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으며 다른 학생들을 직접 지도할 수는 없다. 따라서 교사가 일부 학생을 지도하는 동안에 다른 학생들에게 충분한 과제課題를 제시하여야 한다.
① 학생들에게는 항상 할 일이 충분히 주어져야 한다. 이에 비해서 열린 수업에서는 학급관리 시간이 훨씬 많이 필요하다. 열린교육상황에서 교사는 대부분의 시간을 전체학생이 아닌 일부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바치게 된다된다. 학생들이 교사와 같은 공간에서 있는 경우와 완전히 분리된 공간에서 있는 경우의 집중도는 아무래도 차이가 나며, 교사에게 급한 질문이 있거나 위급 상황이 있는 경우에도 대처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우리 나라의 열린교육 학급은 대부분 학생 수에 비해서 교실이 지나치게 좁기 때문에 서구 학교와 같이 자유롭게 효율성만을 따져서 공간배치를 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경우에도 학생들을 교사의 시야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하는 일은 가능한 한 피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