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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환경) 시설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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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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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자치단체가 자발적으로 정한 오염물질 배출량을 초과하면 해당 지역의 개발이 제한되지만, 반대로 배출량을 줄여 수질을 改善(개선) 하면 그만큼 개발이 허용된다된다.

수질오염총량관리제는 자치단체별로 goal(목표) 수질을 설정한 뒤, 이를 달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오염물질의 배출 총량을 관리 또는 규제하는 제도이다. 오염물질은 일반적으로 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 화학적 산소요구량(COD), 부유물질(SS) 등으로 표시한다.

2. 오염부하량이란
발생오염부하량이라고도 한다. 수질오염총량관리제는 과학적 바탕위에서, 수질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각 경제 주체들의 책임성을 강화하여, goal(목표) 수질를 적기에 달성하고자 하는 제도로서, goal(목표) 수질 한도 내에서 지역과 배출원에 오염물질 배출총량을 할당하고 `environment과 개발`을 함께 고려하는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core적 유역관리제도이며, 공공수역의 수질보전은 물론 수자원의 이용과 관련된 지역간의 분쟁해소 및 유역공동체의 경제적, environment적 형평과 상생을 꾀하는 것이다.

오염부하량(㎏/일) = 농도(㎎/ℓ) x 총량(㎥/일) x 10-3
(단, 10-3은 단위환산을 위한 곱수)

3. 수질오염총량관리제와 오염부하량의 관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물질 배출총량관리 또는 규제함에 있어 그 오염물질 배출 기준을 오염부하량으로 두고 있따

하천의 허용 오염부하량을 고려하지 않는 배출허용기준 중심의 농도 규제만으로는 오염부하의 양적증가 (배출허용기준이하 오폐수의 양적팽창에 따른 오염부하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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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질오염총량관리제와 오염부하량의 관계


1. 수질오염총량관리제란
하천 또는 호소수역에 대한 오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농도규제 방식만으로는 수질改善(개선) 에 한계가 존재된다된다. 일정 기간에 각종 오염원으로부터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총량을 측정(測定) 해야 하는데, 오염원의 형태와 배출 시기에 따라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양을 얻으려면 오랫동안 각각의 오염원 발생량을 측정(測定) 하여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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