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 jjalbang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6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doc







설명
굿이어Goodyear타이

레포트/경영경제



Ⅰ서 론
1. 회사 개요
2. Goodyear의 goal(목표) 와 가치

Ⅱ 본 론
1. Environment
(1)외부환경
(2) 내부환경
2. SWOT analysis(분석)
3. Objective
4. Segmentation
5. Targeting
6. Positioning
7. 4P mix
8. Aquatred의 성공요인

Ⅲ 결 론
1. 고객 지향 marketing 의 승리
2. Good year의 발전 방향







4. Segmentation
Goodyear는 시장을 세분화 하는 작업에 있어서 일단 타이어 시장을 크게 개인들에게 판매하는 교체용 승용차 타이어 시장(replacement passenger tire)과 자동차 생산업체에 판매하는 OEM시장으로 나누었다.

1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들은 그들의 예산 범위 내에서 최선의 브랜드를 구입했다. 이들도 다시 두 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다아
4-1)바겐 헌터(bargain hunter): 이들은 젊고 특정 브랜드 선호 경향이 낮으며 판매점 충성도가 낮다.굿이어Goodyear타이 ,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타이어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인 중 가격, 브랜드 충성도, 구입시 이용하는 판매점에 따라 다음 네 가지 범주로 소비자를 세분화하였다. 그들의 일류 브랜드 구매율은 38%이다. 이들은 선호하는 판매점에서 추천하는 브랜드를 구입한다. 그들의 65%가 일류 브랜드를 구매한다. 이들은 다시 두 가지로 세분화 될 수 있다아
3-1) 일류 구매자(prestige buyer): 이들은 시장에서 가장 일류의 제품을 구입하기 원한다.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아
4-2)신뢰하는 단골(trusting pa…(省略)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순서

Download :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doc( 98 )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3-2) 수입이 충분한 보수주의자(comfortable conservatives): 이들은 특정 판매점과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유대 관계를 가진다.
3 품질 지향적인 구매자: 이들은 판매점와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다. 그리고 보통 부유한 경향이 있다아 또한 구매를 하기 위해서 오래 돌아다니지 않는다. 그들은 특정한 소매점이나 브랜드에 관련되어는 적은 충성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구매를 위해 판매점을 둘러보는 경향이 있다아
2 가치 지향적인 구매자: 가치 지향적인 구매자들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서 선호하는 브랜드를 찾는 경향이 있다아 그들은 일류 상표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고, 구매를 위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특정 판매점에 얽매이지 않는다.
4 일회성 구매자: 이들은 가격과 판매점에 가치를 둔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