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 jjalbang6 | jjalbang.co.kr report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 jjalbang6

본문 바로가기

jjalbang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2:00

본문




Download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hwp





* 스콜라주의 교수방법-화해법
화해란 이성을 중시하는 철학과 믿음을 중시하는 기독교 신학간의 화해를 나타내는…(투비컨티뉴드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hwp( 97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20이론과%20실재]_hwp_01.gif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20이론과%20실재]_hwp_02.gif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20이론과%20실재]_hwp_03.gif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20이론과%20실재]_hwp_04.gif

순서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설명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이론과,실재],사범교육,레포트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방법론-강의법[강의법의 이론과 실재]

다. 또한 용지가 귀해서 교사만 이 교재를 가질 수 있었던 것도 강의법이 대종을 이룬 주된 이유이다.
* 웅변술- Protagora의 모순 반박의 방법
어떠한 그릇된 주장을 먼저 제시하고 그것을 웅변의 출발점으로 삼아 그것을 分析하여 모 순임을 밝히며 비난하면서 자신의 옳은 주장을 전달 제시하는 것이다.
교육의 실용적 가치를 외면한 교양교육을 주로 실시하던 때 였으므로 지적인 내용을 주 입하는 방법으로 강의법이 가장 적당한 방법으로 여겨졌다.
2) 중세 : 대학에서 주로 사용된 교수방법이었다.
⇒ 당대의 교수법으로서 강의법에서 활용처음
* 소크라테스식 교수법-권유법, 대화법
- 권유법: 학습자로 하여금 그가 이러한 규범을 꼭 성취하여야만 하는 중요성에 관심을 갖도록 권고하는 방법이다.

강의법의 이론(理論)과 실재
2
1. 강의법 定義(정의)
강의법은 교사가 주로 언어를 통하여 학습자에게 특정한 지식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교수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교사가 교재, 교과서 등의 특정 교육내용을 선정, 계획하고 이것을 학습자에게 說明(설명) 과 해설을 통하여 이해시키며, 학습자는 이것을 듣고, 생각하며, 때로는 필기하면서 교육내용을 학습해 가는 방법이다.
- 대화법: 변증법적 자기검증으로서 concept(개념)에 대한 예리한 定義(정의)를 통해서만 개재된 문제 를 분명히 할 수 있고, 또 그 concept(개념)들, 그 문제들 상호간의 관계를 논리적으로 스스로 검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강의법은 가장 오랜 歷史를 가졌으면서도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교수방법이다.

2. 강의법 歷史적 배경
1) 고대 그리스 시대 : 철학자들이 웅변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나누어 갖기 위해서 사용되 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