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전략(국내마케팅과의 차이점,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 및 관리능력, 글로벌마케팅環境(환경), 글로벌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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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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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단계는 국경을 넘어 해외지사를 두고 marketing 을 전개하는 국제marketing (international Marketing)이고, 각 국가의 characteristic(특성)에 맞게 최대한으로 適應하는 노력을 하는 단계가 다국적marketing (Multinational Marketing)이다. 다국적marketing 이 개별국가마다 다른 marketing 전략(戰略) 을 구사하는 과정에서 규모경제와 범위경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범유럽시장 marketing 과 같은 범지역marketing (Pan-Regional Marketing)을 추구…(dro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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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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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국내marketing 과의 차이점, 국제marketing 의 발전과정 및 관리능력, 글로벌marketing environment(환경) , 글로벌marketing 믹스)
목차
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Ⅰ. 국내marketing 과의 차이점
Ⅱ. 글로벌marketing 의 발전과정
Ⅲ. 글로벌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이해
Ⅳ. 글로벌기회의 analysis(분석)
Ⅴ. 글로벌marketing 믹스의 설계
Ⅵ. 기능적 능력
Ⅶ. 글로벌marketing 의 관리능력
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I. 국내marketing 의 차이점
세계적인 굴지의 다국적기업은 글로벌marketing 을 따로 구분하지 않아도, 실제로 글로벌marketing 을 해 왔다. 예를 들면, 미국의 듀퐁, 시티은행, 코카콜라, 日本 의 도요타, NEC,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 BMW, 유럽연합의 에어버스, 네덜란드의 ING는 글로벌marketing 의 연장선상에서 국내marketing 을 해왔다고 할 수 있따 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이 1960년대까지 수입대체산업을 육성하다가, 수출지향적 공업화정책을 실시한 경우에는 글로벌marketing 이 조정 통제가 가능한 marketing 믹스뿐만 아니라, 조정 통제가 가능하지 아니한 법적 사회적 culture적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effect적인지 그리고 어떤 marketing 믹스전략(戰略) 을 구사하는지가 다분히 도전적인 문제로 남아있을 수 있따 이 같은 도전을 해결하기 위하여 글로벌 또는 국제marketing 의 특징을 부각시키면서 글로벌marketing 을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II. 글로벌marketing 의 발전과정
국내marketing 을 하다가 외국기업의 주문을 받고 수출을 처음 하면 수출marketing 을 하게 된다된다. 예를 들면, 미국의 듀퐁, 시티은행, 코카콜라, 日本 의 도요타, NEC,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 BMW, 유럽연합의 에어버스, 네덜란드의 ING는 글로벌marketing 의 연장선상에서 국내marketing 을 해왔다고 할 수 있따 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이 1960년대까지 수입대체산업을 육성하다가, 수출지향적 공업화정책을 실시한 경우에는 글로벌marketing 이 조정 통제가 가능한 marketing 믹스뿐만 아니...
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국내marketing 과의 차이점, 국제marketing 의 발전과정 및 관리능력, 글로벌marketing environment(환경) , 글로벌marketing 믹스)
목차
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Ⅰ. 국내marketing 과의 차이점
Ⅱ. 글로벌marketing 의 발전과정
Ⅲ. 글로벌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이해
Ⅳ. 글로벌기회의 analysis(분석)
Ⅴ. 글로벌marketing 믹스의 설계
Ⅵ. 기능적 능력
Ⅶ. 글로벌marketing 의 관리능력
글로벌marketing 전략(戰略)
I. 국내marketing 의 차이점
세계적인 굴지의 다국적기업은 글로벌marketing 을 따로 구분하지 않아도, 실제로 글로벌marketing 을 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