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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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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단백질은 보디빌더에게 근육의 크기를 결정하는 주된 요소이며, 그 외 성장발육과 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살아있는 인체의 세포는 끊임없이 노화되고 분해되어 새로운 세포로 재생되는데 단백질(아미노산)은 인체 내에서 건물의 벽돌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이런 단백질을 인체에 공급하면, 소화와 대사를 거쳐 약22종의 아미노산(Aimno-Acid)으로 가수분해된다된다. 그러므로 인체에 계속해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 운동을 통해 훈련된 단백질은 운동하지 않은 근육에 있는 단백질보다 상당히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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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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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를 구성하는 ingredient중 물을 제외하면 단백질이 함량이 가장 높다. 이 아미노산은 필수 아미노산과 불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된다된다. 필수 아미노산은 그중 한가지라도 결핍되면, 다른 필수 아미노산이 충분하다해도, 그 결핍된 아미노산으로 인해 단백질합성이 제한되게 된다된다. 따라서 반드시 식품의 섭취를 통한 규칙적인 단백질의 공급이 있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따 일반인의 이상적인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 당 0.8~1g정도를 섭취하면 되지만, 보디빌딩과 같이 강도 높은 훈련을 하는 사람이나, 스포츠맨에게는 체중 1㎏ 당 1.5~3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단백질의 증가에 따라 근육 크기가 증대된다된다. 인체 내에서 한번에 소화 및 흡수할 수 있는 단백질의 양이 약 30g정도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여러 번으로 나누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고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따 …(省略)

레포트/자연과학




다.
그러므로 식사 중에 단백질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근육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체내에는 수많은 단백질들이 합성되는데 이들 각각의 단백질들은 생명현상(두발, 피부, 근육, 뇌의 기능 유지. 성장, 면역, 영양소 저장 등)에 필수적인 고유한 기능을 하고 있따 단백질은 계속해서 분해되고 새로이 합성한다. 그리고 약6개월 이내에 인체의 단백질은 파괴되고 새로운 단백질로 인체를 구성하게 된다된다. 운동을 통한 훈련이 필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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