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방울전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7:50
본문
Download : 금방울전에 대하여.hwp
장원은 막씨를 가두고 금방울을 처치하려 하였으나 도리어 큰 혼만 당하고 막씨와 금방울을 풀어주었다. 막씨는 방울을 낳은 것이 불안하여 방울을 없애려고 손으로도 눌려보고 돌로 쳐보기도 하였으나 깨어지지 않았고 멀리 내다 버려도 다시 굴러 돌아오곤 했다. 그는 부인 막씨가 얼굴이 못생겼다고 하여 첩을 얻고 집을 나갔다. 그러나 막씨는 시어머니를 지극으로 봉양하여 시어머니가 죽은 후에도 장사를 극진하게 차린 효부였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금방울전에 대하여
Download : 금방울전에 대하여.hwp( 59 )
금방울전에 대한 글입니다. 금방울은 신출귀몰한 재주로 어머니를 도와 온갖 어려운 일들을 해냈다. 이런 소문이 이웃에 나자 목손(무손이라고도 함)은 욕심을 내어 금방울을 자신의 집으로 훔쳐갔으나 금방울의 재주로 목손의 집이 불타버리자, 이를 원통해하여 지현인 장원에게 요사스러운 괴물이라고 고발하였다. 이때 자식을 잃은 장원부인이 결국 병을 얻게 죽게 되자 금방울은 보은초를 물어다줘 장원부인을 살려내었다. 막씨의 효행에 감명받은 옥황상제는 그의 남편의 영혼(김삼랑은 난중에 죽었다. 그 후로 장원부부는 막씨와 결의형제하고 금방울은 막씨와 장원부부를 오가며 사…(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다.)을 집에 보내어 아이를 점지해 주었다.금방울전에대하여 , 금방울전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금방울전에대하여
금방울전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한편, 그 뇌양현의 남쪽에 있는 조계촌이라는 마을에 김삼랑이라고 하는 호협방탕한자가 살았다. 열달만에 막씨는 금방울을 낳게 됐는데 그 금방울은 요괴에게 죽은 남해용왕의 딸이 다시 태어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