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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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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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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컴퓨터에 어떠한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냉장고·안경·시계·스테레오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정보기술(IT) 環境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그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원전이라고 불리는 ‘21世紀를 위한 컴퓨터(The Computer for the 21st Century)’라는 논문을 미국의 대표적 과학저널의 하나인‘Scientific American’, 1991년 9월호에 게재했다. 당시 와이저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메인프레임과 퍼스널컴퓨터(PC)에 이어 제3의 정보혁명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는데, 단독으로 쓰이지는 않고 유비쿼터스 통신,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등과 같은 형태로 쓰인다.인터넷의이해report , 유비쿼터스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유비쿼터스에 대하여


서 론
본 론
1. 유비쿼터스의 concept(개념)
2. 유비쿼터스 혁명
3. 유비쿼터스의 발전
3.1. PHASE Ⅰ - Mainframe 시대
3.2. PHASE Ⅱ - PC 시대
3.3. TRANSITION - INTERNET
3.4. PHASE Ⅲ - Ubiquitous Computing 시대
4. 유비쿼터스의 연구 동향
4.1. 기초 연구
4.1.1 센서 기술
4.1.2. 인식 기술
4.1.3. 디스플레이 기술
4.2. 응용 연구
4.2.1. 環境 인지 기술
4.2.2. 상호 연결망 기술
4.2.3. 사람의 의도 파악을 위한 기술
4.2.4. 반응 생성을 위한 기술
4.2.5. 통합 環境 기술

5. 선진국들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연구
5.1. 미국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
5.1.1. 이지리빙(Easy living) 프로젝트
5.1.2. 쿨타운(Cool Town) 프로젝트
5.1.3. 스마트 먼지(Smart Dust) 프로젝트
5.1.4. 생각하는 사물(Things That Think) 프로젝트
5.1.5. 옥시전(Oxygen) 프로젝트
5.2. 日本 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
5.3. 유럽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
5.3.1. 스마트 잇(Smart Its) 프로젝트
5.3.2. Paper++ 프로젝트
5.3.3. Grocer 프로젝트
5.3.4. 2WEAR 프로젝트
6. 유비쿼터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
7.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특징
8.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구현하는 요소 기술
9. 우리 나라 유비쿼터스의 현재 實態
10.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問題點
결 론

1. 유비쿼터스의 concept(개념)
유비쿼터스(Ubiquitous)는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環境을 말한다.
인터넷(Internet)의이해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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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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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사카무라 겐 교수는 지난 84년 도쿄대가 추진한 `트론(TRON)` 실시간 운용체계(The Real-time Operating system Nucleus). 프로젝트를 주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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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선진국의 실태을 통해 우리나라의 위치를 쓴 글입니다.
하지만 日本 에서는 마크 와이저 이전에 이미 日本 의 한 학자에 의해 유비쿼터스 concept(개념)이 정립됐다고 주장한다.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선진국의 현황을 통해 우리나라의 위치를 쓴 글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유·무선 네트워크 접속기능을 갖춘 컴퓨터 뿐 아니라 네트워크와의 교신 능력을 가진 초소형 칩을 TV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가전기기, 자동차 진열대 등 모든 기기·사물에 내장해 각종 정보를 손쉽게 송·수신,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는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Xerox의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의 와이저(Mark Weiser) 1952년 7월 시카고 출생. 1999년 4월 위암으로 사망.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바로 日本 의 사카무라 겐 도쿄대 교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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