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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모세와 유일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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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인 프로이트는 유대교의 성립 과정을 정신analysis학적 입장에서 고찰하고, 유대 인에 의한 모세 살해 및 그리스도의 고난을 토테미즘 시대의 살부(殺父) 모티프와 동일시한다. 이 논문은 프로이트가 죽기 얼마 전에 쓴 가장 후기 논문으로 정이 이 거의 정립된 정신analysis의 시각에서 여러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종교 문제를 analysis한 역작이다.
또한 일신교의 출발을 이집트의 아케나텐(Ikhnaton) 통치기간에 나왔던 아텐교(Aten)라고 말하고 있따 특히 순수한 일신론을 신앙체계로 세우고자 했던 아케나텐(Ikhnaton) 통치 기가에 나왔다는 것이다.

인간 모세와 유일신교

프로이드의 논문에 실린 인간 모세와 유일신교에 대하여 說明(설명) 한 글입니다. 기원전 1375년에 왕위에 오른 이 젊은 바로는 오직 한 신, 윤리적이고 우주적이고 관대한, 아텐(Aten)만을 섬기도록 강요했다. 즉 모세는 ‘아이’라는 뜻을 지닌 이집트어에서 originate 한다고 結論(결론)을 짓고 모세가 이집트인임을 말한다. 그는 구약성서와 신약성서의 analysis을 통하여 심리적으로 억압되어 왔던 태곳적의 진실이 종교를 통하여 어떻게 드러나는가를 해명한다. 모세는 이집트에서 아케나텐 바로 후의 기간동안 살았다.인간모세와유일신교 , 인간 모세와 유일신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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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I. 들어가는 말

프로이트의 『종교의 기원』에는 종교에 대해 정신analysis적으로 접근한 논문이 실려 있따 첫 번째로 실린 「인간 모세와 유일신교」(1939)는 구약성서와 유대 전설을 논거로, 모세가 이집트인이었고 모세가 히브리 인에게 전한 유일신교는 이집트의 종교였다는 놀라운 주장이 담긴 논문이다. 그는 아텐교의 열광신자이고, 아마 한 지역의 통치자로 있으면서 이스라엘 사람들과 접촉하게 되었다고 본다. 열성적인 종교 개혁가로서 아케나텐은 당시 대중적인 종교를 모두 쫓아내었으나 그의 죽음이후에 그가 이루고자 했던 모든 것들에 대한 엄청난 혁명이었었다.

II. 몸 말
1. 모세와 유일신교
프로이드는 다음과 같은 사실에서 출발한다. 그러므로 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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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세’를 유대인의 이름으로는 설명(說明)할 수 없지만 이집트인 이름으로 설명(說明)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명
인간모세와유일신교
프로이드의 논문에 실린 인간 모세와 유일신교에 대하여 설명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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