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2:21
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_3209375.hwp
Download : 교육학개론_3209375.hwp( 84 )
순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교육학개론 입니다.
<목 차>
1. 성 격
2. 목 표
가. 목표(目標) 체계
나. 총괄 목표(目標)
다.
둘째, 자기 자신이 지닌 신체적, 인지적, 定義(정의)적 특성(特性)과 환경 여건을 analysis(분석) 해 봄으로써, 자신의 advantage과 노력해야 할 점을 파악한다.교육학개론 , 교육학개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학개론
교육의 目標(목표)와 내용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교육학개론 입니다. 영역별 내용
4. 교수ㆍ학습 방법
5. 평 가
<참고한 문헌 >
첫째, 지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사회는 학교 교육만이 아닌 평생 교육 체제를 필요로 한다. 이렇게 여러 특성(特性)과 여건 등을 analysis(분석) 하고 종합해 봄으로써, 학생자신의 진로를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省略)
교육학개론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앞으로 자신이 자신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바가 무엇인지 사색한다. 하위 목표(目標)
3. 내 용
가. 내용 선정 및 체계화의 원칙
나. 내용 체계표
다. 학교 안팎에 개설된 다양한 종류의 교양·전문 교육, 직업·여가 교육 등의 종류와 교육 과정을 조사하여 발표한다. 그리고, 현대 및 未來(미래) 사회의 특성(特性)과 발전 방향에 대하여 조사하고 발표한다. 학생들은 이제 전 생애에 걸쳐 자신의 인격과 실력을 갈고 다듬어야 할 피료썽을 깨닫고, 그러한 관점에서 평생 교육 또는 생애 개발의 의미를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