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戰略) 事例(사례)[코카콜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2 01:01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ppt
표적시장 선택의 다섯 가지 패턴(유일 세분시장 집중, 제품 전文化(culture) , 시장 전文化(culture) , 선택적 전文化(culture) , 전체시장 확보) 중 전체시장에 대한 무差別적 marketing (undifferentiated marketing)을 수행해 왔다.경영,경제,마케팅,STP전략,사례,코카콜라,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戰略) 事例(사례)[코카콜라]
순서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1.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2.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3.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4.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5.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6.gif)
STPstrategy 事例(코카콜라)
※ STPstrategy
(S: Segmenting, T: Targeting, P: Positioning)
시장을 나누고, 그 중 우리 표적시장을 설정하고, 그 시장의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을 펼치는 것을 의미한다. 1985년도에 개발되어 기존의 코카콜라를 대체함으로서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은 New Coke는 단맛의 Coke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포지셔닝하였다. 그런데, 1886년 코카콜라를 생산하기 처음 한지 근 1세기 이후인 1980년대 들어 기존 코카콜라의 여러 가지 변형 (different
versions)을 개발하였다.
◆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 체중 의식 : Diet Coke
◆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 강한 단맛, 체중 의식 : Diet Cherry Coke
◆ 체중 의식,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Diet Coke
`표` 기호의 變化에 따라 세분화된 4개의 시장
Segment 1
Segment 2
Segment 3
Segment 4
추구
하는
편익
약한 단맛Light
Sweet
강한 단…(skip)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戰略) 事例(사례)[코카콜라]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ppt( 42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STP전략 사례 코카콜라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탄산음료 코카콜라社의 제품 STP
(1) Segmentation & Targeting
코카콜라는 대량 marketing 을 수행하는 대표적 기업이며, 그것을 통해 오랫동안 그 우위를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즉, 당사는 콜라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을 4개 세분시장으로 TARGET에 따른 세분화를 시도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을 대상으로 6가지 제품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