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STP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4 21:39
본문
Download : 제주항공 STP분석.hwp
옛날에는 부자들이나 비행기 타고 해외여행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제주도라는 특수한 지역의 이름을 쓰면서 제주도민에게는 타 航空사들보다 더 큰 할인을 제공하였다.
또한 저가이기 때문에 여행의 목적이 여행자 스스로 돈을 지불하지 않는 비즈니스 보다는 여행 목적으로 航空을 이용하는 타겟을 주 타겟으로 잡았으며, 서비스를 중시하는 여행자들 보다는 …(투비컨티뉴드 )
순서
제주항공,STP,생활전문,레포트
다. 제구航空은 저가航空과 빈번한 운행이 경쟁우위 할 수 있따 이럴 경우 가격에 민감한 20-30대가 표적 시장으로 가장 적절할 것이다. 제한된 자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이런 수요자들이 많을 것이다. 다른 양대 대형 航空사들이 제공할 수 없는 가격을 제시해서 航空료의 부담을 많이 느꼈던 10-30대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을 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졌다. 국내 저가航空사들 중 가장 많은 운행을 하였다. 다른 저가航空에 경쟁우위에 있는 것은 운행의 빈번함이다. 가장 큰 요인으로 가격에 민감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이 된다 그렇다고 가난한 사람만 저가 航空을 이용 하는것은 아니다. 이것은 여객기 탑승객들의 수요가 다양화 된 것이다. 부자가 아닌 이상 여행을 갈 때 비용을 따질 수 밖에 없다.
제주航空은 비용우위전략(戰略) 만으로 discrimination화 하지 않았다. 삼성 이건희도 비행기 타고 해외여행 다니고, 동남아 외국인 노동자들도 집에 갈 때 비행기를 타고 다닌다. 예를 들어 여행스타일에 따라 비행기는 목적지까지 가기만 하면되고 잠은 아무데서 대충 잘 수 있는데 현지 음식은 최고급으로 먹겠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가격경쟁으로 국내 대한航空 아시아나航空들과 discrimination화 할 수는 있지만 다른 저가航空과 discrimination화 되지 못한다.
레포트/생활전문
설명



제주항공 STPanalysis
제주항공 STPanalysis
제주항공 STP분석 , 제주항공 STP분석생활전문레포트 , 제주항공 STP
Download : 제주항공 STP분석.hwp( 95 )
제주航空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저가航空의 본질은 소위 프리미엄 제품이 보편화된 제품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자연스런 시장현상이다.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제주 航空은 한국 최초의 지역이름을 내건 저가 航空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