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생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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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12: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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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씨프린 스호는 7월 19일 13시30분경 여수 외항의 대도 묘박지에 투묘 하였고 2일간 묘박 대기 한 후 7월 21일 15시경 광양항 (주)GS칼테스정유 원유 2부두에 접안하였다. 생태계의 피해는 물질적, 경제적, 심리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가져왔다.
2. 본론
1. 씨프린스호 사건
1.1 사고 개요
1.1.1 태풍 피항 (제3호 태풍 “페이”)
씨프린스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라스타누라”항과 오만의 “미나알파할`항에서 원유 266,852톤을 적재한 후, 1995년 6월 24일 17시50분경 “미나알파할”항을 출항하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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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기업과 생태계
1. 서론
우리나라에서 생태계의 관련된 피해, 그리고 이로 인한 분쟁들은 항상 있어 왔다. 1960년대 초반부터 처음 된 급속한 산업화 과정에서 각종 산업 폐기물 의 증대로 인한 막대한 생태계의 손실을 가져왔다.출항 후, 예정된 항로를 따라 말라카해협과 남지나해를 지나 7월 16일경 동中國 해에 이르렀을 때 JMH(일본선박용기상대)에서 발표한 팩시밀리 기상예보를 수신하였는 데 제3호 태풍 “페이”가 필리핀 루손섬 동북단으로부터 동방 약 1,100마일 거리에 있고 동中國해를 향하여 북서쪽으로 이동 할 것이라고 자체 판단하였다. 7월 21일 16시45분경 하역작업을 처음 한 후 다음날 22일 오전 (주)호유해운 여수사무 소장으로부터 태풍 “페이”가 북상하니 적절한 대처대책을 강구해야 될 것 같다는 통보를 받자 선장은 13시경 일본 JMH 기상도를 받아본 후 결정하겠다고 소장에게 연락 하였다. 기상도를 받아본 결과 태풍의 진로가 여수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 선장 은 일단 이안을 하기로 결정하고 14시경 (주)호유해운 여수소장에…(생략(省略))
다. 이에 대한 많은 보상과 지원이 이루어졌지만 이미 파괴되어버린 생태계의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없어 제2의 피해를 가져오고 있따
국내에서 일어난 여러 가지 環境(환경) 파괴 example(사례) 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일어날 수 도 있는 유사한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법과 해결책에 대해 생각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