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 비교 說明(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2 09:2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 비교 설명.hwp
유용하게 참고하세요~발도르프&레지오에밀리아 , 유아교육과정//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 비교 설명인문사회레포트 ,






각각 검토 & 비교 說明(설명) 한 것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유아교육과정//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 비교 說明(설명)
유아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중 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 대해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 비교 설명.hwp( 42 )
가정학과(가정관리학, 식품영양학) - 유아교육과정
가정학과(가정관리학, 식품영양학) - 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중 발도르프프로그램과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 대해각각 검토 & 비교 설명한 것입니다.
순서
Ⅰ. 서 론
Ⅱ. 발도로프 program의 개관
1. 발도르프 program의 理論적 배경
(1) 인지학적 인간론에 기초
(2) 발도르프 program의 인지학적 발달론
⓵ 물질체의 탄생 (출생~7세)
⓶ 에테르체-생명체의 탄생 (7~14세)
⓷ 아스트랄체-영혼 육체/감정체의 탄생 (14~21세)
(3) 기질론
2. 발도르프 program의 槪念
3. 발도르프 program의 특징 및 교육내용
(1) 교육 원리로서 질서
① 공간적인 질서
②시간적인 질서(리듬)
③영혼적인 질서
(2) 교육 원리로서 본보기와 모방
(3) 감각교육의 중요시
4. 발도르프 program의 교육방법
(1) 학급 구성 형태
(2) 반일제 원칙
(3) 담임교사 제도 채택
(4) environment구성
Ⅲ.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개관
1.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理論적 배경 및 槪念
(1)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역사(歷史)적·理論적 배경
(2)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槪念
2.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특징 및 교육내용
(1) 특징
(2) 구체적 교육내용
① 페다고지스타(교육조정자)의 역할
② 아뜰리에리스타(미술전문가)의 역할
③ 발현적 교육과정
④ 사회적 구성주의
3.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교육방법
(1) 발현적 교육과정에 따른 주제선정 방법
(2) 프로젝트 전개방법(상징화의 주기)
(3) 다상징화 방법 (언어적 표상 / 그리기 표상 / 3차원적 표상)
Ⅳ. 발도르프 program과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의 비교
-참고자료(資料)-
Ⅰ. 서 론
유아교육과정은 유아의 능동적인 참여, 자기 동기화, 성인의 적절한 중재, 또래와의 사회적인 상호작용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유아가 어떻게 성장하고 학습하는가에 대한 철학적 · 심리적 · 사회적 관점에 기초하여 의미 있는 경험을 계획 · 조직 ·평가하는 교육의 설계도라 할 수 있따 또 유아교육과정은 유치원 교육과정 혹은 유치원 교육 program의 의미가 강하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槪念 definition …(생략(省略))
유용하게 참고하세요~
발도르프&레지오에밀리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