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理論(이론) 적용[교육심리 理論(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9:4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활동이 끝나면 모의재판 참가자들이 각각 다른 관점에서 그 과정에 대해 논의하게 한다.
- 학년 초에 과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변인의 통제와 비율적인 사고를 요하는 課題에 대한 예비시험을 실시한다. 학생들 은 그 뒤 등장인물들의 느낌과 정서에 대해 논의한다. 그는 칠판 앞에서 소리 내어 생각하기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이 모둠 내에서 그와 같이 하게 한다. 그러는 동안 교사는 아이들의 설명(說明)에 따라 자석 판에 도형들을 똑같이 분류한다.[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理論(이론) 적용[교육심리 理論(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설명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기타실험결과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행동주 이론 적용 교육심리 이론 실제 적용하기 수학 잘하 법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74 )
순서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6.gif)
교육심리 이론(理論) 실제에 적용하기
발달에 따른 피아제 관점 적용
1.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예를 제시하라.
- 교사가 동물에 대한 단원의 처음 으로 학생들을 동물원에 데리고 간다.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설명(說明)하는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게끔 격려한다.
- 사회교과 교사가 학생들이 법 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재판을 해보 게 한다. 교사는 다른 학생들에게 도형의 분류가 맞는지 또 다르게 분류할 …(drop)
사회과학,교육,심리학,행동주,이론,적용,교육심리,이론,실제,적용하기,수학,잘하,법,기타,실험결과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理論(이론) 적용[교육심리 理論(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다.
3. 학생들에게 추론능력 신장과 관련하여 발달적으로 적절한 연습을 제공하라.
- 교사가 두 명씩 짝을 이룬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나누어 준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학습 課題를 위한 모둠을 짜는데 같은 그룹에 서로 다른 발달 수준의 학생들을 배치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생각을 명료화하게 하는 질문을 던지고 다른 학생들도 그와 같이 할 것을 장려한다. 대부분 시간을 동물원에서 보낼 계획이다.
- 수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칠판에 기하학 증명문제를 풀면서 그들의 추론과정을 설명(說明)하도록 시킨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도형을 분류하게 하고 각 쌍에게 그들이 분류한 것을 설명(說明)하게 한다.
- 영어 교사가 학생들에게 그들이 읽고나서 있는 소설에 대한 역할극을 해보게 한다.
2. 학생들의 현재 발달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상호작용을 이용하고 학생들을 더 발전된 수준의 사고과정에 노출시켜라.
- 과학 교사가 빛의 굴절에 대한 설명(說明)을 마친 후 학생들에게 그들이 이해하고 있는 바를 설명(說明)하도록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