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로크의 사상을 통해서 본 현대 학교의 인성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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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9 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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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크는 생득적 관념의 존재를 부인하고 인간 행위의 윤리적인 판단을 결정하는 실천적 이성을 강조하고 있따 그에 의하면 모든 경험은 감각에서 오며 감각을 통해 지식이 생기고 바른 지식이 쌓여지면 이성이 형성되고 이 이성의 훈련을 통해서 마음이나 성품이 착해진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경험이 좋거나 자기 environment에 適應(적응)하면 성품이 좋아지고 그렇지 못하면 나빠진다는 것이다. 로크는 백지설을 통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존 로크의 사상을 통해 본 현대 학교의 인성교육 , 존 로크의 사상을 통해서 본 현대 학교의 인성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로크는 백지설을 통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그는 생득적인 지적 능력이 아닌 environment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따
로크의 교육론은 신사계급을 위한 자녀교육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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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로크의 사상을 통해서 본 현대 학교의 인성 교육


설명
존 로크의 사상을 살펴보면서 현대 우리 학교의 인성교육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로크의 교육론 속에 등장하는 신사의 모습은 현대의 지적인 능력만 중시하여 만들어진 모범생의 모습과는 다르게 다방면에 균형 있게 발달한 전인적 인간이다. 즉 이상적인 신사란 모름지기 신체적으로 건강해야 하며 도덕적 품격을 갖추고 구체적인 체험을 통한 풍부한 지혜와 품위 있는 행실을 갖춰야 하며 학식을 겸비해야 한다는 것이다.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모두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교육은 훈련을 통해서 자기 environment에 適應(적응)하는 것으로 그의 이성관에서 볼 때 지식의 원천이란 유전이 아니라 environment이며 신앙이 아니라 이성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 교육론이 대상으로 삼고 있는 신사는 특정한 신분의 소유자로서보다는 규범적인 인간형으로 승화된 신사로서 이해되고 있거나 또는 보편적인 교육적 인간상으로 해석되고 있따 로크는 교육을 부모의 의무라고 보면서도 그것이 개인적 관심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번영과 복지에 직결된다고 여기므로 교육은 궁극적으로 사회 혹은 국가 차원에서 접근되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모두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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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술형입니다.
존 로크의 사상을 살펴보면서 현대 우리 학교의 인성교육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이성관에서 암시하기를 교육이라는 것은 훈련을 통한 습관의 형성에 의해서만 되는 것이라고 보았다. 아울러 신사는 적절한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소양을 갖추어야 하며 어느 정도 세상을 알 만한 나이가 되…(skip)
존 로크의 사상을 통해 본 현대 학교의 인성교육
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 학교 인성 교육의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따 기존의 인성교육을 가定義(정이) 것으로만 여기고 가정에만 책임지우던 의식을 버리고 궁극적으로 사회와 국가 차원에서 접근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