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미술교육 理論의 탐색` analysis(분석) 및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2:10
본문
Download : 미술 교육 이론의 탐색.doc
1)사회 문화적 변화
2) 구성주의적 환경구축
2. 주요특징과 미술교육자
3)감성지능의 중요성
3. 미술교육 운동과 미술교육자
1. 삼절주의의 定義(정의)
3 장. 감성지능과 미술교육
3. 요약 및 conclusion(결론)
2. 한국 미술교육 학자들의 미술교육 연구
1) 교육과정 이전의 미술교육
머리말
3. 요약 및 conclusion(결론)
3)자기 동기의 부여
1) 定義(정의) 과 이해
1. 歷史적 배경
2) 미술교육자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제 2차 교육과정
설명
2부 미술교육의 歷史적 흐름
3. 대표적인 미술교육 운동인 DBAE
4. 디지털 시대와 미술교육
중점적으로 봐야할 내용 및 주의할 점
1)자기감定義(정의) 인식
1. 모더니즘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으로의 변화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에서 편찬한 `미술교육 이론의 탐색`에 실린 논문들의 핵심내용을 빠짐없이 발췌하고 분석하여 임용시험자들이나 학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 [미술교육 이론의 탐색,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 예경]
2)철학적 변화
2)감성지능의 定義(정의)
3. 다문화 미술교육의 시사점과 한계
2. 조선 시대 미술교육의 의의 및 시사점
2) 미술교육 내용
4) 노재우
3)교육과정 접근방법
4. 표현기능 중심 미술교육의 시사점
1.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이해
3) 구성주의 교육의 피료썽
5) 박휘락
2장. 다문화 미술교육
-허버트 리드
2 장.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1. 조선 시대의 미술교육
4 장. 조선시대 미술교육
2)관점
2. 감성지능의 주요능력
6 장. 디지털 시대의 미술교육
1. 뇌의 구조와 특성(特性)
4) 구성주의 교수학습의 형태
2. 삼절주의의 사회 문화 사상적 배경
7 장. 포스트 모더니즘과 미술교육
4. 요약 및 conclusion(결론)
4. 삼절주의 미술교육의 시사점
다.
-제 1차 교육과정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4. 요약 및 conclusion(결론)
1. 구성주의 교육의 의미
2)定義(정의) 및 目標(목표)
3. 삼절주의 미술교육
-치젝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1 장. 표현기능 중심 미술교육
1) 미술교육 체제
-빅터 로웬펠드
2)미술교육과 감성지능의 상관성
1)감성교육으로서의 미술교육
1. 디지털 시대의 定義(정의)
2)주요 미술교육자
3. 다중지능 이론이 미술교육에 주는 시사점
1) 지침이 되는 원칙들
2.포스트모던 시대의 미술교육
5 장. 뇌 과학과 미술교육
-제 7차 교육과정
4. 이해중심 미술교육의 시사점
5)원만한 대인관계
1. 감성지능의 定義(정의) 과 중요성
3)미술을 통한 감성지능 계발
2. 디지털 시대의 특징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2. 표현기능중심 미술교육의 특징
1) 학습에 대한 관점
4)타인 감定義(정의) 파악
3. 포스트 모던 미술교육의 방향
1. 歷史적 배경
3) 임영방
1)포스트모던 미술교육의 변화의 방향
3. 미술과 교수 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접근
4 장.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
[참고자료] [미술교육 理論의 탐색,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 예경]
1)주요특징
3. 뇌와 미술교육
-제 3차 교육과정
2) 심리학적 근거
순서
2. 주요 특징과 미술교육자
1장. 구성주의와 미술교육
2) 제7차 교육과정 적용 실태(實態)
3)미술교육의 새로운 흐름들
2. 뇌와 미술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3)구성주의적 미술 학습 모형의 개발
2. 다중지능 이론의 교육적 의미
2)자기 감定義(정의) 조절
5) 구성주의 교수 학습 모형
미술임용 미술교육론 미술교육과정 미술과방법론
2)미술 학습에서의 상호작용
2) 박철준
레포트 > 예체능계열
3 장. 이해 중심 미술교육
4. 요약 및 conclusion(결론)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2)모던 시기의 미술교육
-제 4차 교육과정
3. 감성지능과 다중지능, 우뇌와의 관계
1)피료썽
-제 6차 교육과정
5. 요약 및 conclusion(결론)
1. 배경
6 장. 한국 현대 미술교육
4. 구성주의가 미술교육에 주는 시사점
2.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3. 검토와 시사점
1)구성주의와 미술교육
-제 5차 교육과정
1)배경
1)교육에서의 포스트모던적 변화
1) 바우하우스
1) 주요특징
1) 김영학
4. 뇌 연구가 미술교육에 주는 시사점
3)미술계의 변화
1부 현대 미술교육의 사상
3. 디지털 시대의 교육
5 장. 삼절주의 미술교육
2. 다문화 미술교육
1. 다문화 교육의 배경과 目標(목표)
Download : 미술 교육 이론의 탐색.doc( 35 )
3) 운동에 대한 논의
[미술교육] `미술교육 理論의 탐색` analysis(분석) 및 요약
4. 요약 및 conclusion(결론)
1)감성의 定義(정의)
2) 교육과정기의 미술교육
1. 한국 미술교육의 흐름
2) 다우의 종합적인 미술교육
2)남은 과제(problem)들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에서 편찬한 `미술교육 理論의 탐색`에 실린 논문들의 point내용을 빠짐없이 발췌하고 analysis(분석) 하여 임용시험자들이나 학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