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13:47
본문
Download :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전략.hwp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전략.hwp( 72 )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戰略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전략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1. 회사개요
1) introduce
2) 회사 성장history(역사)
2. 도요타의 광고책략
3. 도요타의 해외 시장 진출
1) 도요타의 첫 미국 시장 진출
2) 도요타의 미국 시장 진출 책략
3) 미국진출 성공요인
4. 도요타의 특징
1) 조직혁신
2) 도요타의 재무책략
3) 50년 노사 무분규의 도요타 신화
도요타의 광고 책략은 ‘이기는 광고, 효율있는 광고, 팔리는 광고’로 표현된다된다. 광고의 역할은 기업 이미지보다는 매출액, 시長點유율 증가에 좋은 影響(영향)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도요타 광고는 어디까지나 사람 중심이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요타는 결실을 중요시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도시적 외관은 중요시하지 않고 팔리는 광고, 효율있는 광고에 주안점을 둔다.도요타 자동차의 광고전략과 미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광고를 잘한다는 따위의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효율를 올리는 회사가 바로 도요타이다.
닛산이 기마민족형이라면 도요타는 농경민족형이다. 그 예로 1969년 AMC 가27만대의 판매를 위하여 1,200만 달러의 광고비를 사용 한데 비해 도요타 자동차는 13만대의 판매를 위하여 1,850만 달러의 광고비를 사용하였다. 이러한 도요타의 광고 책략은 인구에 회자되지는 않지만 실용적이고 내실이 있다는 점에서 광고의 목표(goal)를 달성하고 있따
일반인들에게 도요타는 광고를 잘하는 회사로 비치지 않는다. 유행이나 눈앞의 變化에 따라 책략을 즉시 變化시키지 않는 계속성을 가지고 있따 장기적 展望(전망) 하에 책략을 세우고 이를 실행한다.
또 도요타 자동차의 초기 시장 진출 실패로 인한 도요타 자동차의 편견을 바꾸고 수입 차에 대한 소비자의 의구심을 극복하기 위하여 도요타 자동차는 막대한 비용을 들여 광고 책략을 구사하였다. 또 이 회사는 해외로 눈을 돌려서 자동차 본고장이자 자동차왕국인 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처음 했다. 하지만 미국시장이 그렇게 만만한 것은 아니었다.
도요타는 광고를 내보내기 전에 먼저 신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 달성해야 할 목표(goal)와 목표(goal) 시장을 명확히 한다.
도요타 자동차의 광고戰略과 미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에 대해 analysis(분석) 한 자료(資料)입니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 도요타의 첫 수출은 참담한 실패로 끝났다. 그러나 이것은 미국 시장에서 도요타 자동차의 인식의 變化에 큰 공헌을 하여 미국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3. 도요타의 해외 시장 진출
1) 도요타의 첫 미국 시장 진출
도요타는 경쟁사보다 앞서 승용차 전용공장을 건립하고 일본시장을 제패했다. 그 요인은 1950년 당시 포드의 하루 생산량이 8,000대인…(drop)
,경영경제,레포트
도요타자동차 미국 진출 戰略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