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민요의지역적특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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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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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은 자진모리로 맞추어 친다.
보리 이삭을 마당에 늘어놓고 한 사람이 선창을 메기면 여럿이 `옹헤야`의 구호를 소리로 힘차게 부르며 장단에 맞추어 도리깨를 넘긴다.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기 조국의 민요를 정확히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것은 없다. 백지에다 들기름을 먹인 두꺼운 종이를 길이 약 15cm, 너비 약 1.5cm로 만든 것에 각 장마다 글씨비슷한 그림으로 1부터 10까지 있따 이것으로 돈을 걸고 놀음을 하는 것이다. 오직 서양것만을 받아들이며, 그것을 가장 좋은 것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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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10. 보리타작 노래(옹헤야)
이 보리타작 노래는 원시적인 작업형태의 소박한 노동요로서 단순한 곡조가 반복되지만 짤막한 가사 한귀에 옹헤야가 두 번씩이나 붙어 이 입타령이 노래의 재미를 더하고 있따
국내 어디에서나 보리타작 때의 노작가요는 모두 보리타작소리가 되겠지만 여기에서는 주로 경북 영천, 경주 지방을 위시해서 경남 창원 등지까지 산재해 있는 노래다. 그리고 라디오에서 국악이 흘러나오거나, TV에서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나와 노래를 부르고 있으면, 거의 대부분 주파수나 채널을 돌려버리거나. 뿐만아니라 학교에서조차도 음악시간에 배우는 노래는 서양의 음악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이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우리가 우리음악을 잊어버리고, 스스로 그것을 소멸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음악뿐만 아니라 文化(culture)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기에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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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은 위의 골패타령과 같다.` --코다이--
요즘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외국 음악에 따라 흥얼 거리며, 외국 가수. 영화배우,팝송등을 자주 접하고, 좋아합니다.경상도민요의지역적특 , 경상도민요의지역적특 성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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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튀전타령은 골패타령에 이어서 부르는 노래이다.
●민요교육의 중요성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자신을 이해하지 않으면 안된다된다.
튀전이란 노름의일종으로 옛날에 우리나라에서 성행했다.
이 튀전에 대한 술어와 용어를 얹어서 부른 것이 튀전탁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