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05:0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예방_2072947.hwp
-목표(goal)2. 집단에서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기 이해를 증진시키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하 는 자세를 갖는다.
3
의사소통
프로그램(program])
친구랑 말할때는 이렇게 해요!
· 그림조각 맞추기 게임을 활용하여
의사소통의 쌍방통행 및 일방통행에 대해
알아본다
4
상대방 이야기
잘 들어주기
· ‘마음 속 탐색하기’ 활동을 통하여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방법을
연습하게 한다.
5
문제해결능력 증진프로그램(program])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 갈등이 생길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explanation)하고 모둠활동을 통해 익히게 한다.
· 모둠구성원들의 特性(특성)을 알고 introduce할 수 있다
사전검사실시
2
친구가 좋아!
· 상호 신뢰감을 형성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학교폭력예방 , 학교폭력예방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예방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교폭력예방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 성원들과 친밀감을 형성한다.
Download : 학교폭력예방_2072947.hwp( 66 )
다.
학교폭력예방
(2) 전북지역의 실천현장에서 실제 실시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program]) 事例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의 성심여중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program]) introduce(지역사(歷史)회중심 학교사회사업)
① 프로그램(program]) 명: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program]) (하나되는 우리)
② 프로그램(program]) 목적
학교에서 또래집단과의 활동에서 발생하는 문제(또래따돌림, 중퇴학생, 일탈행동 문제, 정서문제, 10대 자살 등)에 대해 인성 교육을 통한 또래집단 문제예방 프로그램(program]) , 피해/가해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위기개입상담, environment개입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이 또래관계에 대한 바람직한 가치관, 신뢰감과 인간관계를 증진시키고,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심리·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원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6
역할극을 통해
문제 인식하기
· 집단 따돌림을 주제로 한 역할극을 준비하여 …(생략(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예방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목표(goal)1. 학급 성원간의 바람직한 또래관계를 증진시킨다.
③ 프로그램(program]) 의 세부 내용
회기
주제
프로그램(program])
프로그램(program]) 내용
비고
1
신뢰감 회복 프로그램(program])
우리 조 모여라!
· 전체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과 내용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