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9 22:36
본문
Download : 완성1, 혼합연령집단과 동일.ppt
Download : 완성1, 혼합연령집단과 동일.ppt( 90 )
순서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이 아동들에게 어떠한 사회적 effect을 주고 능력에 차이를 보이는지를 밝히고자한다. 따라서 각 집단 구성방법과 교육적 효과(效果)를 비교해 보고자 한다. . 연구방법 3. 연구절차 -6명의 觀察자가 2006년 5월 17일 3명씩 2개의 조로 나누어 두 개의 단일연령반에서 아동 18명을 觀察. 한명의 觀察자가 총3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20분 觀察을 1회 단위로 觀察하였고 [All2Txt Evaluation Version ONLY Convert Part Of File! Read Help To Know How To Register.] ...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인문사회 완성1 혼합연령집단과 동일연령집단의 사회적능력의 차이 아동학과 200307
다. 2. 연구문제 1. 혼합연령 집단과 동일연령 집단에서 아동의 사회적 능력에는 차이가 있는가 1-1. 혼합연령 집단과 동일연령 집단에서 긍정적 행동에 차이가 있는가 1-2. 혼합연령 집단과 동일연령 집단에서 부정적 행동에 차이가 있는가 2. 혼합연령 집단에서 낮은 연령의 아동에게 높은 연령 아동의 행동이 모방 되어지는가 . 연구방법 1. 연구대상 연구의 대상은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1개 어린이집에서 표집한 5세 단일연령반을 각9명씩 2개 반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4 세 혼합연령반에서 5세 12명으로 총 30명으로 하였다. . 연구방법 2. 연구도구 행동목록표 -긍정적 행동에는 도움주기와 양보하기를 부 정적 행동에서는 신체적 공격과 언어적 공격 으로 구체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