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 브랜드제휴실패 사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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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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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이처럼 첨단 기술 분야의 합작 브랜드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소니(Sony)와 이스트만 코닥(Eastman Kodak)의 합작 관한 설문 조사였는데, 이 두 회사의 합작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 응답자들은 전체의 80%나 됐다.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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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제휴 실패 사례 by Martin Lindstrom 년 전,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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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제휴 실패 사례(instance) by Martin Lindstrom 년 전, 미국 마케팅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합작 브랜드의 목적은 보는 서로 달랐다. 1. 합작 브랜드에 참여한 모든 기업에 공평한 가치가 제공돼야 하고, 2. 두 개 브랜드의 깊은 관련이 있어야 하며, 3. 합쳐진 브랜드가 기업 당사자는 물론 고객들에게도 쉽게 이해돼야 한다. 코닥의 예는 합작 브랜드의 성공적인 예에 속한다. 20%의 응답자들은 소니-코닥 합작 브랜드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소니 브랜드로만 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낫다고 대답했다. AT&T가 전세계적인 통신 네트웍을 건설하려는 의도인지, BT가...
레포트 브랜드제휴실패 사례 3
브랜드 제휴 실패 사례 by Martin Lindstrom 년 전, 미...
[레포트(report) ] 브랜드제휴실패 사례 3
다. 소니와 코닥는 각각 독립적인 브랜드가 안고 있는 약점이나 신뢰도의 허점을 합작을 통해 만회한 것이다. 가장 것은 세 번째 요소다. 관점에서 AT&T와 BT의 합작 브랜드를 다시 살펴보자. AT&T와 BT 공동 브랜드는 먼저 그 목적이 분명칠 않았다. 이 사례(instance)는 합작 정말 성공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남겼다. 기업 고객들은 합작 브랜드에 대해 즉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어야 한다. , 이 브랜드의 합작이 결과를 부르지는 못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AT&T와 BT의 합작 브랜드 실패 사례(instance) AT&T와 브리티쉬 텔레콤(British Telecom BT)의 합작 브랜드를 예로 들어보자. 이 두 전세계적인 통신 1998년 7월 26일 100억 달러를 투자해 연합 브랜드를 형성했으나, 결성 2년 만에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브랜드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선 먼저 다음의 3가지 요소가 선행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