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도덕과 교육theory ]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0:47
본문
Download : [교육학] [도덕과 교육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hwp
그러나 우리의 관점을 확대하여 배려의 윤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당위성이 있다아 요즘,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늘 일등만을 강요받으며, 공동체 안에서 함께 생활하며 서로를 배려하고 공감하기 보다는 경쟁 체제 안에서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앞만 보고 자라고 있다아 내가 최고로 중요한 사람이고, 내 것만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좁고 차가운 세상에 갇혀 지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관점을 확대하여 배려의 윤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당위성이 있다아 요즘,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늘 일등만을 강요받으며, 공동체 안에서 함…(투비컨티뉴드 )
[교육학] [도덕과 교육theory ]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Download : [교육학] [도덕과 교육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hwp( 18 )
[교육학] [도덕과 교육theory ]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순서
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도덕과 교육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 [교육학] [도덕과 교육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도덕과 교육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교육학,도덕과,교육이론,어린이를,위한,배려,교육,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도덕과%20교육이론]%20어린이를%20위한%20배려%20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B%8F%84%EB%8D%95%EA%B3%BC%20%EA%B5%90%EC%9C%A1%EC%9D%B4%EB%A1%A0%5D%20%EC%96%B4%EB%A6%B0%EC%9D%B4%EB%A5%BC%20%EC%9C%84%ED%95%9C%20%EB%B0%B0%EB%A0%A4%20%EA%B5%90%EC%9C%A1_hwp_01.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육이론]%20어린이를%20위한%20배려%20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B%8F%84%EB%8D%95%EA%B3%BC%20%EA%B5%90%EC%9C%A1%EC%9D%B4%EB%A1%A0%5D%20%EC%96%B4%EB%A6%B0%EC%9D%B4%EB%A5%BC%20%EC%9C%84%ED%95%9C%20%EB%B0%B0%EB%A0%A4%20%EA%B5%90%EC%9C%A1_hwp_02.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육이론]%20어린이를%20위한%20배려%20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B%8F%84%EB%8D%95%EA%B3%BC%20%EA%B5%90%EC%9C%A1%EC%9D%B4%EB%A1%A0%5D%20%EC%96%B4%EB%A6%B0%EC%9D%B4%EB%A5%BC%20%EC%9C%84%ED%95%9C%20%EB%B0%B0%EB%A0%A4%20%EA%B5%90%EC%9C%A1_hwp_03.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육이론]%20어린이를%20위한%20배려%20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B%8F%84%EB%8D%95%EA%B3%BC%20%EA%B5%90%EC%9C%A1%EC%9D%B4%EB%A1%A0%5D%20%EC%96%B4%EB%A6%B0%EC%9D%B4%EB%A5%BC%20%EC%9C%84%ED%95%9C%20%EB%B0%B0%EB%A0%A4%20%EA%B5%90%EC%9C%A1_hwp_04.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육이론]%20어린이를%20위한%20배려%20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B%8F%84%EB%8D%95%EA%B3%BC%20%EA%B5%90%EC%9C%A1%EC%9D%B4%EB%A1%A0%5D%20%EC%96%B4%EB%A6%B0%EC%9D%B4%EB%A5%BC%20%EC%9C%84%ED%95%9C%20%EB%B0%B0%EB%A0%A4%20%EA%B5%90%EC%9C%A1_hwp_05.gif)
[도덕과 교육理論(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1. 배려란
➀ 사물이나 사람 등의 대상에 대해 걱정하고 염려 주의를 기울이는 정신의 상태로 대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보살피고자하는 성향
➁ 자신의 준거 체제로부터 나와 다른 사람의 준거 체제로 들어가는 가서 (공감) 다른 사람의 관점과 필요에 대한 그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
2. 덕목 선정이유
지금까지는 주로 定義(정의)의 관점에서 윤리와 도덕교육을 다뤄왔다. 이런 아이들에게 세상에는 나보다 더 아기고 보살필 것
[도덕과 교육理論(이론)]
어린이를 위한 배려 교육
1. 배려란
xxx2; 사물이나 사람 등의 대상에 대해 걱정하고 염려 주의를 기울이는 정신의 상태로 대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보살피고자하는 성향
xxx3; 자신의 준거 체제로부터 나와 다른 사람의 준거 체제로 들어가는 가서 (공감) 다른 사람의 관점과 필요에 대한 그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
2. 덕목 선정이유
지금까지는 주로 定義(정의)의 관점에서 윤리와 도덕교육을 다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