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와 licom international의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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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유통(流通)이란?Ⅱ.프랜차이즈 시스템1.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형태2.프랜차이즈 본사가 하는 일3.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결과 4.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입지와 상권분석5.가맹점과 본사간의 분쟁의 결과 적 대처요령Ⅲ.licom international1.회사 intro 2.대표이사 intro 3.회사 연혁4.licom international의 매출액 추이5.licom 브랜드 및 우수협력업체6.조직도Ⅳ.Blueclub1.이·미용업계 현재상황 및 시장분석2.블루클럽 브랜드 intro 3.블루클럽의 가치4.블루클럽 유통戰略5.블루클럽 매출 세부사항6.블루클럽의 問題點과 해결대안7.블루클럽의 향후 사업 전개 계획Ⅴ.오렌지 한의원1.오렌지 한의원의 개요2.교육시스템3.중앙탕제원의 한약재 중앙공급시스템4.licom international에서 프렌차이즈 오렌지한의원에 대한 지원5.結論(결론) 및 발전방향Ⅵ結論(결론)Ⅶbibliography
유통(流通)이란?
현대의 경제사회는 상품 및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인격적으로 이동하는 유통현상에 의해서 생활이 영위되고 있다 상품의 소비에서는 인격적, 장소적, 시간적으로 각기 다르며 수량적, 품질적, 기능적으로도 욕구와 만족이 반드시 부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생산과 소비를 통합시키는 재화의 유통과정은 더욱 복잡화하여 현격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유통은 수요와 공급의 적합성을 추구하고 재화의 효용성 증가를 꾀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유통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려보면 “유통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 및 서비스를 이전시키는 장소, 시간 및 소유의 효용성을 창조하는 활동이다. 그 범위는 빠른 운송, 통신활동 및 상업활동을 주체로 하는 것이다.”이라고 定義(정의) 할 수 있다 어느 유통업에서 생산성을 근거로 하여 효용가치의 증식을 꾀하는 해석을 유통이라 定義(정의)하여 보면, 유통부문에서 활동기능의 특징에 따라 상거래의 면과 물자유통의 면으로 분류해서 생각하는 것이 적절하다.
다. 이에 따라 유통의 활동 기능을 상적유통과 물적유통으로 나뉘어 볼 수 있다 그것은 상품 및 서비스가 이전하는 활동에 의해서 그 효용이 높아지고 부가치가 증대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유통에 대한 定義(정의) 및 concept(개념) 규정 부서가 명확하지 않지만 日本 의 경우 1965년 日本 통계심의회 유통통계부가 “유통활동이라는 것은 물리적 또는 사회적인 물건의 흐름에 관한 경제 활동을 말한다.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생산과 소비를 한 사람의 인간이 행하게 되는 자급자족의 경우는 극히 적다. 또한 ‘물건의 흐름’ 이라는 용어 중 ‘물건’ 이라는 것은 유형·무형을 불문한 모든 경제재를 가르키는 것으로 유형의 모든 물자와 정보를 포함하여 생각할 수 있다 ” 라고 concept(개념) 규정을 명확히 했다. 이러한 통계심의회의 규정은 유통활동을 물적유통과 상적유통으로 이분화해서 체계화를 추구했는데, 정보 유통을 물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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