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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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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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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차 정신박약학교 교육과정은 1983년 12월 31일 문교부 고시 제 83-13호로 전면 개정되고, 또 새로이 제정되었다. 국사책을 읽으면서 국사내용을 공부하는 것이 그 예가 된다된다. 언어의 구조, 기능 등에 대한 학습으로 전통적인 문법학습이 이에 해당한다.




우리나라 초등특수학급 국어교육의 문제점과 발전과제에 관하여 논의한 자료를 나타내었습니다.
제 1차 정신지체학교 교육과정은 1974년 1월 31일 정신박약학교 초등부 교육과정이 문교부령 제 334호인 ‘교육과정령 중 개정령’ 제 2조 제 4항의 규정에 의하여 별책 6의2로 처음 제정·공포되었다.
7
레포트/인문사회
우리나라 초등특수학급 국어교육의 문제가되는점 과 발전과제(problem)에 관하여 논의한 자료(data)를 나타내었습니다.
제 3차 정신지체학교 교육과정은 제 2차 교육과정이 4년에 걸쳐 시행되어 오는 동안 여러 가지 새로운 요구와 問題點들이 노출됨에 따라 1987년 2월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에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기초연구를 의뢰하고, 현행 교육과definition 적절성 여부를 확인하고, 그 효능를 탐색하게 하였다.
셋째, 언어에 대한 학습 : 언어 그 자체에 대한 학습이다.7 ,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실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實態
설명


Ⅱ. 국어과 교육과정

① 일반학교 교육과정
국어과 교육은 언어와 관련된 학습활동을 세 가지로 하고 있다 (노명완, 1995)
첫째, 언어학습 : 언어 그 자체를 배우는 것으로 언어사용 능력의 신장을 목적으로 한다. 문교부는 동 시안의 심의 및 보안과정을 거쳐 1989년 12월 29일 문교부 고시 제 89-10호로 고시하였다. 즉 교육가능급은 중학부와 고등부를 제정하지 않았다. 이 때에 정신박약학교 교육과정은 ‘훈련가능’과 ‘교육가능’으로 2분하고, ‘훈련가능 정신박약’은 초등, 중등, 고등부로 나누어 제정(초등의 일부분은 개정)하고 ‘교육가능 정신박약’은 초등부만을 개정(개정에 가까움)하였다. 그 후 1988년 1월 15일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정시안을 마련, 동년 12월 개정시안을 보고하였다.

② 특수학교 교육과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은 이제 까지 3차의 개정이 있었다. 이 정신지체 학교 교육과정 기준은 1993년 3월 1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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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둘째, 언어를 통한 학습 : 언어를 사용하면서 다른 것을 배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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