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7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hwp




교사는 ‘수용’의 의미와 한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신임교사의 경우에는 유아 발달과 문제행동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가 부족하고 지식을 기술로 전환하는 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경력교사의 경우에는 교사 개인의 성향이나 재교육의 부족으로 몇 가지의 상호작용 유형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일 수도 있따 교사-유아 상호작용에서 교사는 ‘민감하고 reaction 적인’, ‘따뜻하고 애정적인’ 이라는 부분에 대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따 교사나 부모들이 유아의 문제행동을 다룰 때 호소하는 어려움 중에 하나가 ‘잘 해주면 더 버릇이 없어진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욕구충족에 대한 동기는 거의 본능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만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아는 자신의 욕구충족을 지연시키거나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데 있어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행동에 대한 통제보다 마음의 수용이 더 먼저 일어나야 한다. 우리는 그러한 행동을 문제행동이라고 부르지만 유아의 입장에서는 가장 정상적인 행동일지도 모르겠다. 교사나 부모들은 잘못된 행동에 대해 절대 수용할 수 없다면서 단호하고 엄격한 방법으로 유아를 훈육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들은 유아들에게 “네가 친구를 때리지 않으면 선생님도 네게 화내지 않을 거야. 선생님이 널 얼마나 예뻐하는데.. 앞으로는 그러지 않아야 선생님이 사랑해 줄 거야.” 라고 하면서 유아의 행동을 먼저 통제하려고 한다. 부적절한 행동을 한다는 것은 현재 충족되지 않은 욕구로 인해 자신의 감정이 방해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장에서 일…(To be continued )
순서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설명
보육과정에서,요구되,바람직한,교사와,영유아,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 상호작용

Download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hwp( 28 )




다.

2.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단계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있어 그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레포트/사범교육



%20요구되는%20바람직한%20교사와%20영유아의%20상호작용_hwp_01.gif %20요구되는%20바람직한%20교사와%20영유아의%20상호작용_hwp_02.gif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1.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사가 유아의 부adaptation(적응) 행동을 變化(변화)시키기 위해 기관의 環境(환경)도 정비하고 유아발달과 상담에 대한 다양한 理論(이론)에서 유용한 기법들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다고 해도 유아와 효율적으로 대화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