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7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hwp




교사는 ‘수용’의 의미와 한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신임교사의 경우에는 유아 발달과 문제행동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가 부족하고 지식을 기술로 전환하는 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경력교사의 경우에는 교사 개인의 성향이나 재교육의 부족으로 몇 가지의 상호작용 유형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일 수도 있따 교사-유아 상호작용에서 교사는 ‘민감하고 reaction 적인’, ‘따뜻하고 애정적인’ 이라는 부분에 대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따 교사나 부모들이 유아의 문제행동을 다룰 때 호소하는 어려움 중에 하나가 ‘잘 해주면 더 버릇이 없어진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욕구충족에 대한 동기는 거의 본능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만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아는 자신의 욕구충족을 지연시키거나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데 있어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행동에 대한 통제보다 마음의 수용이 더 먼저 일어나야 한다. 우리는 그러한 행동을 문제행동이라고 부르지만 유아의 입장에서는 가장 정상적인 행동일지도 모르겠다. 교사나 부모들은 잘못된 행동에 대해 절대 수용할 수 없다면서 단호하고 엄격한 방법으로 유아를 훈육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들은 유아들에게 “네가 친구를 때리지 않으면 선생님도 네게 화내지 않을 거야. 선생님이 널 얼마나 예뻐하는데.. 앞으로는 그러지 않아야 선생님이 사랑해 줄 거야.” 라고 하면서 유아의 행동을 먼저 통제하려고 한다. 부적절한 행동을 한다는 것은 현재 충족되지 않은 욕구로 인해 자신의 감정이 방해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장에서 일…(To be continued )
순서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설명
보육과정에서,요구되,바람직한,교사와,영유아,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 상호작용

Download :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hwp( 28 )




다.

2.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단계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있어 그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레포트/사범교육



%20요구되는%20바람직한%20교사와%20영유아의%20상호작용_hwp_01.gif %20요구되는%20바람직한%20교사와%20영유아의%20상호작용_hwp_02.gif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보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1.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사가 유아의 부adaptation(적응) 행동을 變化(변화)시키기 위해 기관의 環境(환경)도 정비하고 유아발달과 상담에 대한 다양한 理論(이론)에서 유용한 기법들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다고 해도 유아와 효율적으로 대화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Total 2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