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7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_102999.hwp




전자상거래 기업에서의 재고 관리 - 재고 관리 영역의 확대 - 재고 관리 업무의 제휴와 외주 ⇒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가장 많... ,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_102999.hwp( 77 )








- 재고 관리 영역의 확대

- 재고 관리 업무의 제휴와 외주
순서

설명


전자상거래 기업에서의 재고 관리
전자상거래 기업에서의 재고 관리
- 재고 관리 영역의 확대
- 재고 관리 업무의 제휴와 외주

⇒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가장 많이 등장했고 또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기업들이 바로 전자상거래 상에서의 소비자를 상대로 판매를 하는 판매사이트들이다. 다시 말해서 전자상거래 기업에 있어 과거의 주문 및 배달에만 초점을 맞추어 관리되었던 재고 관리 방식이 이제는 일차 납품업체 나아가 이차 삼차의 납품 업체까지도 관리 영역으로 보는 시각이 보편화되었으며 이는 곧 소위 하나의 주제로서 이미 잘 알려진 SCM 즉 Supply Chain Management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아

전통적 유통업자와 순수 전자상거래 유통 업자의 재고 관리 체계의 비교

그림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듯이 가장 큰 變化(변화)의 흐름은 주문량이 극도로 소량화 되어 가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이들 기업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effect적인 재고 및 물류 통제를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이러한 바탕 위에 이들의 경쟁력이 생겨나고 있다고 해도 크게 틀리진 않을 것이다. 앞에서도 많이 예를 들었겠지만 Dell, Amazon, Buy.com 등 대표적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아 또한 이들 사이트들에 대한 성공 요인 중에 항상 들어가는 내용 중의 하나 역시 이들 기업들에 납품을 하는 기업들과의 재고 및 물류와 관련된 강력한 EDI 또는 Web 기반 정보 공유 시스템의 구축이다. 이를 통해 유통업자는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납품업체의 경우는 생산 일정 상 상당히 곤란한 부분이 많아지게 되나 대부분 이러한 어려움을 납품업체와 유통업체가 마치 하나의 회사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정보시스템의 구축과 상호 긴밀한 제휴를 통해 가능해지고 있다아

이외에도 배달 자체도 경우에 따라서는 유통회사를 거치지 않고 납품업체로부터 직접 고객에게 전달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에는 배달업자까지도 하나의 강력한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활동하여야 한다. 따라서…(省略)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1.gif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2.gif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3.gif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4.gif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5.gif %20운영%20및%20관리_102999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가장 많...
다.

Total 2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