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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경영에 관한 국내외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9 21:26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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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고객 만족 경영,고객만족,경영혁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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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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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삼성병원


고객 만족 경영에 관한 국내외 事例
(3).에버랜드

다. 다음 본문에서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定義(정이)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순서


II.본론





2.고객만족경영의 등장 배경
4.고객만족경영의 성공事例




III.conclusion(결론)
기업이 혁신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당연시하고 있던 관념(concept)을 바꾸는 것부터 처음 되어야 성공할 수 있고 또한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다아 그와 같은 관념에는 기존사업에 대한 관념, 성공조건에 대한 관념, 전략에 대한 관념, 고객에 대한 관념, 기업 文化에 대한 관념, 경쟁회사에 대한 관념,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적 environment 및 조건과 가치관의 관념 등이 포함된다 기존의 관념에 대한 확고한 틀은 향후의 기업성공에 대한 장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 볼 필요가 있다아 보통 기업이나 조직, 개인 등은 위기를 느끼게 되면 새로운 관념을 내세워 돌파구를 마련한다. 국내시장 개방과 수입자유화에 따라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제품 및 신흥개도국들의 저가제품들의 국내시장 유입으로 기업들의 생존 및 발전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갖기 위한 수단으로 국내기업들은 고객 지향적 경영체계로 개편하여 고객만족경영을 활성화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상황이다.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I.서론 -머리말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II.본론 1.고객만족경영의 개념 2.고객만족경영의 등장 배경 3.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4.고객만족경영의 성공사례 (1).SK텔레콤 (2).교보문고 (3).에버랜드 (4).삼성병원 III.결론
(2).교보문고

1.고객만족경영의 concept(개념)

I.서론

본 처리해야할문제의 주제인 고객만족 경영은 기업들의 경쟁상황 하에서 타 기업들과 차별화된 전략과 marketing 으로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영기법으로 많은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서 이슈가 되었으며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아

(1).SK텔레콤
이제는 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만족 창출을 통한 이익획득, goal(목표) 를 추구하는 고객만족경영이 기업경영의 기본사고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새로운 관념은 모든 수구적 틀인 기존 관념을 일시에 무너뜨리게 하고 그것에 낙오하는 조직이나 개인은 생존하기 힘들게 된다 따라서 고객만족이라는 새로운 관념에 지배되는 environment에서는 이와 같은 경영혁신 기법의 기술이나 도구를 도입하지 않는 기업은 낙오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최고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항상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경영혁신기법들을 analysis(분석) 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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