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7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hwp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4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중복 없이 14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방송통신대학교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1) 언어적 지능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2) 단계들은 일반적인 쟁점을 기술한다. 4) 음악적 지능

-논문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한 문헌 명시
2) 논리-수학적 지능

-방송통신대학교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project 참고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2635_01_.jpg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2635_02_.jpg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2635_03_.jpg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2635_04_.jpg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2635_05_.jpg
5) 5단계: 정체감 대 역할혼미 (identity vs. role confusion)


5) 신체-운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核心(핵심)적인 내용만 정리(arrangement)

2014년 2학기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project 참고 입니다.



2.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비판점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가드너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 교육적 시사점, 2014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4) 단계들은 문화적으로 보편적이다.
3.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한 설명
2) 2단계: 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Autonomy vs. Shame and Doubt)
4) 4단계: 근면 대 열등감 (industry vs. inferiority)
5) 위계적 통합의 문제

7) 7단계: 생산성 대 자기침체 (Generativity vs. self-absorption and stagnation)

3) 3단계: 주도성 대 죄의식 (Initiative vs. Guilt)
다.
6) 6단계: 친밀감 대 고립감 (Intimacy vs. Isolation)
-중복 없이 14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수록
4. 다중지능이론(理論)으로 본 우리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설명
레포트 > 기타

Download : 2014년 교육심리학 공통.hwp( 22 )


4.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쟁점
1.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의 이론(理論)적 개관
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설명
Ⅰ. 서론
Ⅳ. conclusion

7) 대인관계 지능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논제:
8) 8단계: 자아통합 대 절망 (ego integrity vs. despair)
-서론, 본론, 結論(결론)의 형식을 갖춤
Ⅴ. 출처
1) 1단계: 기본적 신뢰 대 불신 (basic Trust vs. basic Mistrust)

8) 자연탐구 지능

3.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6) 개인이해 지능


5.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2014년 2학기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理論)이란?
순서
3) 단계들은 불변적인 순서로 전개된다.
1) 단계들은 질적으로 다른 행동유형을 나타낸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4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Total 2,7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