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0:4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hwp
e-learning 교수자에게 요구되는 이 능력들은 관리영역, 사회영역, 교수 영역…(skip)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성공적,e,learning,교수자,역할,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넷째, 교수자는 직접적인 시각적 통제 없이도 effect적으로 가르칠 수 있어야 한다. e-learning 교수자는 단순한 정보 제공자가 아니라 학습자들을 위해 정보를 선택하고 걸러주며, 인지적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제공하고 토의를 촉진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둘째, 교수자는 컨텐츠 제공자에게 컨텐츠를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자, 촉진자로 전환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e-learning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우선되어야 하며, 민주적이고 참여적인 분위기 조성, 감성적인 지원, 인간적이고 감정이입의 친밀성이 필요하다.
셋째, 교수자는 인간적인 면과 공동체 의식을 창출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경영,경제]%20성공적%20e-learning%20교수자의%20역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B1%EA%B3%B5%EC%A0%81%20e-learning%20%EA%B5%90%EC%88%98%EC%9E%90%EC%9D%98%20%EC%97%AD%ED%95%A0_hwp_01.gif)
![[경영,경제]%20성공적%20e-learning%20교수자의%20역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B1%EA%B3%B5%EC%A0%81%20e-learning%20%EA%B5%90%EC%88%98%EC%9E%90%EC%9D%98%20%EC%97%AD%ED%95%A0_hwp_02.gif)
![[경영,경제]%20성공적%20e-learning%20교수자의%20역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B1%EA%B3%B5%EC%A0%81%20e-learning%20%EA%B5%90%EC%88%98%EC%9E%90%EC%9D%98%20%EC%97%AD%ED%95%A0_hwp_03.gif)
설명
Download :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hwp( 85 )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 , [경영,경제]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성공적 e learning 교수자 역할
※ 성공적 e-learning 교수자의 역할
1. e-learning 교수자에게 요구되는 능력
e-learning environment(환경) 에서 교수자는 학습자가 성공적으로 호로그램을 수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e-learning 교수자에게 요구되는 능력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아
첫째, 교수자는 학습자들과 technology를 통해 연결되므로, 시스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여러 다른 수업environment(환경) 에서 능숙하고 effect적으로 이것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개별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내어, 물리적인 거리감을 극복하는 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시·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개개인 학습자들이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최상의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궁극적으로 교수자는 e-learning environment(환경) 에서도, 면대면 학습environment(환경) 에서 기대되는 수준의 공동체 형성 및 자유로운 의사표현이 가능하도록 교육 호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시각적 단서가 거의 없고,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다는 property(특성)이 학습자의 관계에도 effect(영향) 을 줄 수 있고 학습자들의 다양한 생활 유형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