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복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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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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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종윤 현대미아점 지원팀장은 `오는 연말까지 현재보다 40% 이상 차량 유입대수가 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 서론
1. 연구주제
2. 연구 배경 및 목적
3. 연구지역
4. 연구방법
Ⅱ. 청계천 복원사업의 개관 & 찬반입장
1. 청계천의 역싸
2.(철거전)청계 고가도로와 청계천의 현재.. 현주소
3.청계천을 복원해야 하는 이유ㅡ서울시의 입장
4.복원 후의 모습
5.복원사업을 둘러싼 현 주요 쟁점들
Ⅲ.복원 추진 現況(현황) & 복원 사업 중 나타난 문제가되는점
1. 복원 사업 추진 現況(현황)
2.공사 처음 이후, 주변 상권 변화
3. 착공 이후 교통 상황과 문제가되는점
4. 기타 공사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가되는점
Ⅳ. conclusion(결론)
(2)동북부 상권 반사이익 기대
청계천 복원공사로 인한 교통난으로 재래시장가와 명동의 백화점도 도심은 울상을 짓는 반면 미아리,왕십리 등 동북부지역 등 외곽은 반사이익을 기대하고 있따
도심 진입로 역할을 해온 청계고가 철거로 서울 동북부 지역 백화점은 되레 손님들이 몰릴 것이라며 느긋한 표정이다.
한국유통연구소 최병돈 실장은 `서울 도심지에서 진…(투비컨티뉴드 )
청계천 복원 사업이 시행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복원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과 그 대안들을 제시한 리포트 입니다. 이에 따라 롯데는 세일 기간 대중교통 이용 고객들에게 지하철 무료 승차권을 나눠줄 계획이며,신세계 본점도 남산3호 터널 이용객에게 통행료 지원을 검토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유성규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고가철거에 따른 교통 혼잡으로 쇼핑객 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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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그동안 도심상권의 core이던 도심 내 백화점은 비상이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