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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 행정 법규 - 신항만건설촉진법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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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1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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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이제까지 예산부족으로 항만적체 해소를 위해 투자가 부진하였던 점이 감안되어 96년 이후 항만건설사업예산을 획기적으로 증액하게 되었다.

Ⅱ. 연혁

제정 1996.12.31 법률 제5251호
일부개정 1997.12.13 법률 제5453호(행정절차법의시행에따른공인회계사법등의정비에관한법률)
일부개정 1997.12.13 법률 제5454호(government 부처명칭등의변경에따른건축법등의정비에관한법률)
일부개정 1999. 2. 8 법률 제5864호(오수 · 분뇨및축…(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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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야의 보고서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는 연 9% 이상의 견실한 경제성장이 계속됨으로써 항만물동량이 급속히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80년대의 투자부족과 재원조달능력의 한계로 인하여 항만시설의 확보가 어려웠기 때문일것이다 이는 비단 항만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고 철도, 도로, 공항 등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항만체선으로 인한 손실이 연간 7천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산정 될 정도로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던 것이다.
해양 행정 법규리포트로 신항만건설촉진법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의 연혁과 주요 내용 및 판례와 문제점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이 같은 항만시설부족문제를 획기적으로 改善하기 위해 「신항만건설촉진법」을 제정하는 동시에 신항만건설을 담당하기 위한 조직으로서 차관 직속으로 「신항만기획관실」을 신설하게 되었다. 2천년대의 해상물동량 전망치가 10억 톤이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면서 하나의 위기감으로 확산되기 처음 하였다. 관련분야의 레포트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해운항만관련기관 및 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과정에서 96년 8월 해양수산부가 발족하게 되었다.

설명
해양 행정 법규 - 신항만건설촉진법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
순서

해양 행정 법규리포트로 신항만건설촉진법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의 연혁과 주요 내용 및 판례와 drawback(걸점)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整理)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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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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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행정법규




<신항만건설촉진법>

Ⅰ. 신항만건설사업 배경

Ⅱ. 연혁

Ⅲ. 주요내용
1. 총칙
2. 용어의 定義(정이)
3. 신항만건설계획
4. 예정지역
5. 신항만건설사업의 심의와 감독
6. 신항만건설사업의 촉진 및 품질향상 등을 위한 특례 등
7. 기타(선수금, 벌칙, 과태료 등)

Ⅳ. 問題點
1. 각종 인가, 허가의 간소화
2. 타법과의 조화
3. 부산신항만의 낮은 경제성
4. 부산신항만 배후부지의 문제
5. 신항만건설로 인한 보상금 지급의 문제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

I . 연혁

Ⅱ. 주요내용
1. 총칙
2. 용어의 定義(정이)
3. 공단
4. 임원
5. 재산과 자금 등
6. 컨테이너부두개발채권의 발행
7. 지도와 감독
8. 벌칙

Ⅲ. 판례

Ⅳ. 問題點
1.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의 민영화추진
2. 국가물류체계구축사업 問題點

우리나라는 해운항만청 시절부터 체계적·종합적 항만개발정책을 수립하여 추진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항만수급상황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시설부족 현상이 점점 심화되는 상황이 계속되어 왔다. 즉 기존항만의 확충만으로는 2천년대의 장기항만수요에 대처하기 어렵다는 점과 신항만을 개발하는 경우 10년 이상의 장기간이 소요되므로 특별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더구나 재정투자의 한계와 특히 해운항만청의 행government 내에서의 위상 때문에 항만개발투자비의 확보가 매우 어렵다는 점등이 신항만개발에 대한 우려사항으로 남게 되었다.해양행정법규 , 해양 행정 법규 - 신항만건설촉진법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법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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