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운영과 교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15:00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hwp
(예를 들면 식민기의 history(역사) 와 문학). 둘째, 읽기, 쓰기, 사고하기 등 여러 학문에 걸친 기능을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경우이다.(예를 들면, “국어”과목의 두 기능…(To be continued )
교육과정 운영의 개념과 개발과정, 운영실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셋째, 한 과목내에서의 통합이다.
Ⅱ. 교실 교육과정 개발
교실 교육과정이 개발은 교사의 일이다. 교실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교사는 교육과정 통합의 유형과 정도를 정하고, 교육과정 지침을 기초로 개별 과목의 실러버스를 개발하고, 과목별 단원의 연중 계획을 하고, 개별 단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며, 학생의 능력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이 개별화 방안(方案)을 세운다.






순서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Ⅰ. 교육과정 운영
1. 교육과정 운영의 관념
2. 교육과정 운영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Ⅱ. 교실 교육과정 개발
1. 교육과정 통합의 유형과 정도 결정
2. 과목 실러버스의 개발
Ⅲ. 교육과정 운영의 reality(실태)
1. 수업
2. 교사
Ⅳ. 초등교사의 역할
政府 담당자나 교육과정 개발자 등 외부의 기술적 지원도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외부의지원이 오리엔테이션 단계에서만 주어지고, 지역 조건과 지역 strategy이 외부 지원을 보강하지 않으면 efficacy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일어나기 어렵다.
교육과정교사의實態
교육과정 운영의 개념과 개발과정, 운영實態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교육과정교사의실태 ,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hwp( 68 )
다.
1. 교육과정 통합의 유형과 정도 결정
가. 독립 과목간의 통합
몇 가지의 경우가 있을 수 있따 우선, 비슷한 내용이 동시에 지도될 수 있도록 두 과목을 관련시키는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