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問題點) 및 assignment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07:13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과제.hwp
만약, 학교 내에서의 도움만으로는 문제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지history(역사) 회의 자원을 개발하거나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에 학생을 의뢰하여 학생의 심리, 정서적 문제를 해결한다.
[참고자료(資料)]
학교사회사업론 - 문영희 외, 양서원, 2005
학교와 사회복지 실천 - 한인영 외, 나남출판, 2004
학교사회복지연구·시범 사업의 상황과 평가 - 박경현, 한국학교社會福祉士협회, 2007
www.moleg.go.kr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 및 과제와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kassw.or.kr www.mest.go.kr eduzone.kedi.re.kr www.moleg.go.kr www.sen.go.kr 학교사회복지연구·시범 사업의 현황과 평가 - 박경현,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2007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네트워크 활동에 관한 연구 :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활동을 중심으로 - 정영림, 서울여자대학교, 2007 사회복지사의 역할 수행 - 조향남, 대구대학교, 2006 학교교육과 복지 -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부설교육복지연구소편, 양서원, 2006 한국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찾아가는 이야기 - 윤철수, 한국학술정보(주), 2006 학교사회사업론 - 김은수, 홍익재, 2005 학교사회사업론 - 문영희 외, 양서원, 2005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 성민선 외, 2005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 성민선 외, 학지사, 2004 학교와 사회복지 실천 - 한인영 외, 나남출판, 2004
社會福祉士의 역할 수행 - 조향남, 대구대학교, 2006
[사회복지]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問題點) 및 assignment와 방법
순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네트워크 활동에 관한 연구 : 지歷史회교육전문가의 활동을 중심으로 - 정영림, 서울여자대학교, 2007
www.mest.go.kr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학생의 심리, 정서적 문제의 原因을 파악한 후 개별상담, 집단상담, 가족치료 등의 전문적인 심리 치료를 제공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빈곤가정이나 결식학생을 위해서 장학금이나 무료학교급식을 알선하고, 결손가정 학생을 위해서는 대리부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연결시켜 주기도 한다.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과제.hwp( 12 )
학교사회복지의 이론(理論)과 실제 - 성민선 외, 학지사, 2004
3. 국내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론(理論)과 실제 - 성민선 외, 2005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한국학교社會福祉士의 역할 찾아가는 이야기 - 윤철수, 한국학술정보(주), 2006
5.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Task 와 plan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은 크게 전문적인 임상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교육적 카운슬링의 제공, 가정-학교-지history(역사) 회의 연계자, 지history(역사) 회의 자원 활용, 정책 입안의 5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면 다음과 같다.





4.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問題點
www.sen.go.kr
국내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問題點) 및 assignment와 방법에 대한 A+ 보고서
2. 학교사회복지의 역할과 의무
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 학교사회복지사, 사회복지프로그램, 사회복지 서비스, 복지행정실천체계
둘째, 학생의 심리, 정서적 문제는 학생개인의 인성적 特性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기도 하지만, 경제적 혹은 사회 환경적 effect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교사회사업론 - 김은수, 홍익재, 2005
학교교육과 복지 - 한국학교社會福祉士협회 부설교육복지연구소편, 양서원, 2006
www.kassw.or.kr
eduzone.kedi.re.kr
첫째, 임상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학생의 심리, 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심리치료 전문가로서 학생의 문제를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학생, 가족, 학교제도, 지history(역사) 회의 정보를 수집하여 학생문제의 原因을 명확히 사정하고, 이에 따른 심리치료를 제공한다. 따라서 빈곤가정이나 결손가정의 학생들을 위해서는 심리치료 외에 경제적 원조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도 병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