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의 槪念 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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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2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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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인류학자 마가렛 미드나 아동의 탄생의 저자 필립 아리에스는 靑少年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장을 열고, 靑少年의 질풍노도적 기질이 보편적인 현상이 아니라는 증거를 역싸학과 文化(문화)인류학, 심리학에서 찾아냈다. 어원으로 보자면, 사춘기는 靑少年기의 스타트이 아니라 성 인기의 관문인 것이다. <아동 및 청소년의 개념 정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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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靑少年에 대한 근대사회의 올가미가 바로 이것이다.
레빈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주변인의 속성은 근본적으로는 심리학의 영역을 기본으로 하며, 靑少年은 주변인이라기보다 주변인이 되었다 고 보는 것이 더 적절하다.
19세기 말 엘리트 청년은 성찰적인 존재로서 등장하지만
하지만 이미 보편화되고 기질화된 靑少年기의 특징을 부정하기는 쉽지 않으며, 사실이라 할지라도 마가렛 미드가 발견한 부定義(정이) 사례(instance)가 오늘날 무슨 의미가 있을까 생각하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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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및 청소년의 개념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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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의 槪念 정이



<아동 및 靑少年의 관념 定義(정이)> A+ 과제課題물
근대사회는 靑少年들을 주변으로 내몰았다. 아리에스에 따르면, 전통사회에서는 5세나 7세를 넘기면 곧바로 성인의 세계로 들어갔지만 17, 18세기부터 아동기가 연장되기 스타트하고 靑少年기가 인식되기 스타트했다. 산업혁명파 의무교육의 등장은 인간의 발달 단계에서 靑少年기를 고유한 발달시기로 인식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미성숙한 것이 아니라 미성숙하도록 호로그램화된 것이다.
하지만 靑少年기의 기질은 언젠가 변할 수 있따 사춘기(puberty)의 라틴어 어원 퓨버타스(pubertas)는 성인을 뜻하는데, 이는 靑少年기의 질풍노도적 멍에는 이미 성 인이지만, 성인일 수 없는 環境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단서가 된다된다. 농경사회에서는 어른 아니면 아이였고 靑少年이라는 관념은 존재하지도 않았다. 고대사회의 靑少年은 엄밀히 말해 靑少年이 아니라 청년 즉 youth 였다.
資料명 : 아동 및 靑少年의 관념 定義(정이)
아동 및 靑少年의 관념 定義(정이)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資料.
적어도 고대사회에서 靑少年은 주변인으로 살아가지 않았다.
reference(자료)title :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의 槪念 정이
아동 및 靑少年의 관념 定義(정이)
역싸적으로 아동이나 靑少年이란 용어가 등장하기 스타트한 것은 그리 오래지 않다. 근대화 과정에서 靑少年들이 주변인화되는 과정은 키무라나오에의 청년의 탄생이 잘 보여준다.
에릭슨은 靑少年기를 모라도리엄, 즉 심리적 유예기로 표현했는데 이는 발달theory(이론)의 중요한 공적으로 평가된다된다.
산업화는 교육받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였으며 특히 학교교육의 의무화는 靑少年들이 교육기간 동안 노동시장에 유입되지 않고 경제 활동에서 제외되는 특권을 주었는데 이러한 요인들이 본격적으로 靑少年기를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