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17:44
본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6743_01_.jpg)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6743_02_.jpg)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6743_03_.jpg)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6743_04_.jpg)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6743_05_.jpg)
다중지능 이론은 인간의 문제해결 능력이 가지고 있는 생물학적 근원을 고려하여 이것은 모든 인간의 공유하는 문제해결 능력에만 한정되어 있다. 사실 核心적인 계산 기능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 기능을 발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상징체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우리가 상정한 후보 기능은 이러한 인간의 상징체계와 관계를 지녀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문제해결 능력에 관련된 생물학적 characteristic(특성)은 그 文化(문화)집단의 characteristic(특성)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보편적으로 모든 인간이 가지는 언어라는 기술은 한 文化(문화)권에서 쓰기, 다른 文化(문화)권에서는 웅변 또 다른 文化(문화)권에서는 암호문과 같은 형태로 나타내고 있다.
Ⅰ-2-3 수학적 지능
Ⅰ-1 지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레포트 > 기타
순서
Ⅰ-2-2 운동적 지능
설명
Ⅱ-2 이해는 어떻게 성취, 표현되는가?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다중지능이론이란? Ⅰ-1 지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Ⅰ-2 6가지 지능들 Ⅰ-2-1 음악적 지능 Ⅰ-2-2 운동적 지능 Ⅰ-2-3 수학적 지능 Ⅰ-2-4 언어적 지능 Ⅰ-2-5 공간적 지능 Ⅰ-2-6 대인관계 지능 Ⅱ. 다중지능이론의 교육 시사점 Ⅱ-1 교육의 가장 직접적 목적 Ⅱ-2 이해는 어떻게 성취, 표현되는가? Ⅱ-3 교육과정에 응용
목차
Ⅰ-2-1 음악적 지능
개념 정의,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해결방안,영향요인,개선과제
Ⅱ. 다중지능理論의 교육 시사점
Ⅰ-2 6가지 지능들
Ⅰ-2-5 공간적 지능
Ⅰ-2 7가지 지능들
Ⅱ-3 교육과정에 응용
Ⅰ-2-4 언어적 지능
다. 언어, 그림, 수학은 인류가 생존하고 번영하는 데 꼭 필요한 보편적인 상징체계이다.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54 )
Ⅰ-1 지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Ⅱ-1 교육의 가장 직접적 목적
Ⅰ. 다중지능理論이란?
...(이하 drop)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Ⅰ. 다중지능이론이란?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Ⅰ-2-6 대인관계 지능
앞에서는 우리가 상정한 지능이 어떠한 기준과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는지를 살펴보았으면 이제 그 7가지 지능을 紹介(소개)한다. 우선 각 지능을 소유하고 있는 대표적 인물을 紹介(소개)한다. 지능은 또한 특수한 文化(문화)권 안에서 만들어진 중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전달할 수 있는 상징적 체계로 표현이 가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