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A+ report)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21:55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hwp
lifelong education 은 1960년대 후반 개념이 만들어진 이후 1970년대 유네스코의 각종 보고서 등을 통해 전파되기 처음 하였다. III. 결론
*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2) 성인교육
이 자료(資料)는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分析, 정리한 A+ report이다. <참고 문헌>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8. 자기주도적 학습
(1) 교육 내적 요인
7. lifelong education 의 구현대책
II. 본론





5. lifelong education 의 特性(특성)
평생교육의 필요성, 평생교육의필요성, 평생교육, 인간과교육, 인간과 교육
(인간과교육, A+ report)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lifelong education 의 목적은 개인적 차원 및 사회 공동적 차원에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따 현대사회는 21 세기(世紀) 가 되면서 글로벌화와 신속한 정보공유 사회이다. 이런한 세계 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의 과정에서 세계 각국은 교육개혁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존의 교육체제를 개혁하려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따 평생학습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기회의 확대는 1980년대부터 세계 교육개혁의 核心적인 주체로 부각되었다.
(3) 비정규/비형식 교육
I. 서론
설명
* 최은수 외(2010). 平生敎育(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Download : 평생교육.hwp( 61 )
(2) 교육 외적 요인
3. lifelong education 의 출현 배경
순서
<참고 문헌>
2. lifelong education 의 유사 용어
6.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
I. 서론
(1) 사회교육
4. lifelong education 의 이념
이 자료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레포트 > 교육계열
<참고 문헌>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1.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