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3 11:40
본문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교육.ppt
다.
- 교육의 현장에 디지털정보통신 工學기술이 도입되어야 하며 동시에 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천 또한 디지털 정보화의 특성(特性)이 반영되어야 함.
- 하지만 교육의 디지털화가 교육의 본질을 훼손하면서까지 진행되어서는 안됨.
- 교육의 디지털화는 교육의 용(用)의 측면이지 교육의 체(體)측면의 변화가 되어서는 안된다
.
.
.
(1)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현실과 처리해야할문제
· 현재 디지털 미디어 교육은 아직 定義(정의) 적인 정립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
· 21世紀 교육에서 우리가 가장 크게 주목해야할 점은 교육외적인 요인에 의해 교육의 본질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교육 내적인 요소들이 변화
· 학교교육은 정보통신 혁명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지원체제, 교육과정, 수업방법improvement 등이 맞추어 지는 것이 시급한 처리해야할문제
.
.
.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한 학습 방법의 장점(長點)>
- 인터넷(Internet)이나 PC 통신에는 학습을 위한 수많은 reference(자료) 외에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한 학습방법이 많이 있음. 현대인의 빠른 생활 속도 속에서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학습 방법 또한 첨단화 기계화가 많이 되어감.
- 과거 학교에서 배우거나 책을 이용한 배움이 전부였으나 현대 사회는 생활의 대부분이 디지털미디어 기술과 관련이 있음. 이처럼 학습 방법도 디지털시대에 맞게 많은 방법들이 나오고 있음. 이러한 방법을 잘 활용하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
.
.
.
2. 디지털 교육의 결점
* 실전에 약한 theory(이론)위주의 교육
- 몸으로 익혀야 할 기술 교육 부족
* reference(자료) 찾는 방법 미숙
* 기성세대와의 단절
* 인간관계의 단절
.
.
.
…(省略)
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과거와 현재 未來(미래)에 관한 발표data(자료)입니다.많은 도움 되세요~디지털미디어교육 , 디지털 미디어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디지털미디어교육
주내용은 아날로그교육과 디지털교육의 비교와 더불어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을 기술하였습니다.팀 프로젝트라 내용도 많고 여러모로 도움 되실겁니다주내용은 아날로그교육과 디지털교육의 비교와 더불어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을 기술하였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디지털 미디어 교육
순서
Ⅰ. 定義(정의)
1)디지털 미디어의 定義(정의)
2) 미디어의 定義(정의)
3) 교육디지털 정보화의 원칙
Ⅱ. 교육文化(culture) 의 아날로그시대와 아날로그와 디지털
1)아날로그와 디지털
2) 디지털 미디어 시대와 아날로그 시대의 교육도구
3)각 교육별 실 접목事例
4)디지털 교육과 아날로그 교육의 특성(特性)
Ⅲ. 디지털 시대의 교육文化(culture)
(1)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현실과 처리해야할문제
(2) 디지털 시대의 교육방식과 장점(長點)
(3)디지털 정보화 시대 학교 및 교사의 변화
Ⅳ. 교육文化(culture) 의 결점
1. 아날로그 교육의 결점
2. 디지털 교육의 결점
Ⅴ. 외국 교육文化(culture) 의 특징
1.덴마크 사이버교육 특징
2. 독일의 사이버교육 특징
Ⅵ. 디지털 교육文化(culture) 의 처리해야할문제와 지향점
1. 디지털 교육文化(culture) 의 처리해야할문제
2. 디지털 교육文化(culture) 의 지향점
Ⅶ. 대책
느낀점
1. 디지털 미디어의 定義(정의)
- 여러 매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로, 문자, 그림,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생성, 저장, 가공, 전송, 분배하는데 이용되는 시스템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교육.ppt( 83 )
많은 도움 되세요~
팀 프로젝트라 내용도 많고 여러모로 도움 되실겁니다
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
.
② 교육의 본질을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