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jjalban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5:54

본문




Download : 댕기머리 마케팅분석.hwp




직원들이 미용실을 방문해 청소를 해주거나 손님 머리감는 것을 돕는 등 직접 발로 뛰며 제품을 알렸다. 이후 6월에는 롯데홈쇼핑에 입점하여 많은 판매를 이루었다. 댕기머리의 효율가 알려지면 2004∼2006년 동안 매년 100% 이상 매출액이 늘어났다. 2008년 매출은 450억 원을 기록했다. 네덜란드로 샴푸를 수출한 이후 2004년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미국, 일본, 유럽에 샴푸를 특허 출원하여 이듬해인 2005년 일본에 진출하였고, 2006년에는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cafe.daum.net/daenggishampoo

(1) Strength
www.lgcare.com
www.dt.co.kr
(2) 해외 진출
(1) Segmentation

(1) 외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두리화장품은 1998년 직원 4명으로 출발한 두리화장품은 은행 대출금과 CEO 개인자금 등 수억원을 투입, 4년간 연구한 끝에 한방샴푸 `댕기머리`를 개발했다. 두리화장품은 수차례(次例) 대기업에 공동 판매를 위해 노력했지만 현관문조차 통과하기 힘들어 포기했다. 2007년에는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 이 외에도 ‘화장품 전문신문’의 ‘베스트 브랜드 1위’로 선정되었다. 5월에는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한방샴푸 소비자평가부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하는 등 눈부신 업적을 이루어 왔다. 2009년에는 3월 현대 홈쇼핑에 입점하여 많은 판매량을 보임과 동시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대한민국 1% 가치 브랜드’로 선정되었고, ‘2009 Rising Star’(Rising Star; KMAC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를 실시한 결과로 선정하는 올해 성장이 기대되는 브랜드)로도 선정되었다.
(3) 소비자 analysis(분석)

www.munhwa.com
www.aekyung.co.kr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 아모레퍼시픽 태평양 , lg생활건강 스킨푸드 , 더페이스샵 미샤 , 중소기업성공사례 , 중소기업브랜드마케팅 , 브랜드스토리 , 블루오션성공사례 , 블루오션가


(1) 제품 통합




7. 최종 conclusion

(4) Promotion

(3) Place
www.fnnews.com

(1) 두리화장품 소개
4. STP analysis(분석)
또한 2006년에는 제3회 입소문 브랜드 한방샴푸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2) 댕기머리 소개


www.kcia.co.kr

(3) Positioning
cafe.naver.com/hanalllim

3. SWOT analysis(분석)
[참고data(資料)]
(2) Targeting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1. Introduction
5. 4P analysis(분석)
www.amorepacific.com
댕기머리 마케팅분석-6654_01_.gif 댕기머리 마케팅분석-6654_02_.gif 댕기머리 마케팅분석-6654_03_.gif 댕기머리 마케팅분석-6654_04_.gif 댕기머리 마케팅분석-6654_05_.gif

6. 향후 전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Product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dooricare.com cafe.daum.net/daenggishampoo cafe.naver.com/hanalllim www.amorepacific.com www.lgcare.com www.aekyung.co.kr www.kcia.co.kr www.scsk.or.kr www.talmo.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scsk.or.kr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3) Opportunity
댕기머리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인지도가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2001년 4월 네덜란드로 인삼샴푸를 수출하여 국내 뿐 아니라 국외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며 탈모시장의 선두주자로 활발한 노력을 한 결과 시장에 진입한지 5년만인 2003년에 일간스포츠 파워브랜드로 선정, 한국일보 히트상품으로 선정 되는 등 눈에 띌 만한 성과를 보이며 탈모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잡아왔다.
www.dooricare.com

www.talmo.com
(4) Threat
설명

www.etoday.co.kr
2.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www.hankyung.com
(2) Weakness

(2) Price

(2)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Download : 댕기머리 마케팅분석.hwp( 19 )


(4) 경쟁사 analysis(분석)
다. 이 이에도 2006년~2008년 3년 연속 CJ홈쇼핑 판매 1위를 달성 하였다.
Total 23,82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