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事例 > jjalbang7 | jjalbang.co.kr report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事例 > jjalbang7

본문 바로가기

jjalbang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0:09

본문




Download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2).docx






설명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事例



경영정보시스템,%20고객관계관리,%20고객관계관리(CRM)의%20정의와%20국내%20기업의%20활용%20사례(2)_docx_01.gif 경영정보시스템,%20고객관계관리,%20고객관계관리(CRM)의%20정의와%20국내%20기업의%20활용%20사례(2)_docx_02.gif 경영정보시스템,%20고객관계관리,%20고객관계관리(CRM)의%20정의와%20국내%20기업의%20활용%20사례(2)_docx_03.gif 경영정보시스템,%20고객관계관리,%20고객관계관리(CRM)의%20정의와%20국내%20기업의%20활용%20사례(2)_docx_04.gif 경영정보시스템,%20고객관계관리,%20고객관계관리(CRM)의%20정의와%20국내%20기업의%20활용%20사례(2)_docx_05.gif
경영정보시스템,고객관계관리,고객관계관리,CRM,정의와,국내,기업,사례,경영경제,레포트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事例
[고객관계관리(CRM)의 定義(정이)와 국내 기업의 활용 example(사례) 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고객관계관리(CRM)
고객관계관리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를 의미합니다.

(사진: marketing 의 진화와 CRM의 등장)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는 새로운 future 의 고객들을 유치시키고 우수고객을 지속적인 거래를 하도록 유지시키며 이러한 고객들의 가치를 증진시켜 적극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존에 시행되었던 marketing 이 연속하여 일어나지 않고 단 한번에 끝난다 하면 고객관계관리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통해 한번 거래하고 끝났을지 모를 고객을 평생고객이 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고객관계관리의 경우 고객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다시 말해 고객과의 접점이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폭넓고 이 정보의 취득을 회사전체적으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고객관계관리는 고객관계에 기반을 둔다는 의미의 경영관리 활동으로, 고객을 확보 유지하기 위해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이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예측 관리하기 위한 경영戰略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을 통해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 목표(goal) marketing 가능, 잠재적 고객의 프로파일 정보를 이용한 戰略적 영업정보화, 고객의 수익 기여도에 따른 戰略수립, …(생략(省略))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 CRM 정의와 국내 기업 사례




Download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2).docx( 96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고객 수익성을 우선하여 고객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기업 내 사고를 바꾸자는 성격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고객관계관리의 key point(핵심) 적인 목적은 신규 고객 획득과 우수고객 유지, 잠재적인 고객을 활성화시키며 analysis(분석) 을 통한 내외부적인 고객의 needs를 이해하고 세분화, 통합하여 이를 기초하여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종합적인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야 하고,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 고객의 needs를 알아내 일대일적인 다양한 채널과 연결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Total 23,82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