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감상문) ] 독서록 쓰기 / 독서록 쓰기 1. 독서록 이란 책을 읽고쓰기 난 후의 마음 속에 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6:18
본문
Download : 독후감 쓰기, 독후감 쓰기1. 독.hwp
. 독서 감상문(report) 쓰기 지도 1) 독서 지도 책을 읽을 때, 자신이 독서 감상문(report)을 쓰기 위해서 취재 기자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무엇을 느끼고 얻을 것인가 구체적으로 생각하면서 책을 읽도록 도와준다. 책을 많이 읽게 하기 위해서 독서왕 제도를 두어서 흥미를 유도하고 어떤 책을 읽는지 사전에 조사하는 것이 필요하다.감상문 독후감 쓰기 / 독후감 쓰기 1. 독후감 이란 책을 읽고 난 후의 마음 속에 일
독후감 쓰기 1. 독후감이란 책을 읽고 난 후의 마음 속에 일어난 있는 ...
Download : 독후감 쓰기, 독후감 쓰기1. 독.hwp( 24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독서록 쓰기 1. 독서록 이란 책을 읽고쓰기 난 후의 마음 속에 일어난 있는 ...
[感想文(감상문) ] 독서록 쓰기 / 독서록 쓰기 1. 독서록 이란 책을 읽고쓰기 난 후의 마음 속에 일
설명
독후감 쓰기 . 독후감이란 책을 읽은후 난 후의 마음 속에 일어난 있는 독자의 느낌과 생활을 적은 글입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을 때, 다음의 사항들에 유의하여 읽도록 기준을 제시해 준다. . 독후감의 특징 독서 감상문(report)의 바탕을 이루는 것은 읽은 책의 내용이지만 감상을 전개할 때에는 책의 내용에만 국한되지 않고 체험이나 얻어진 지식과 사상에까지 확산될 수 있습니다. 독서 감상문(report)을 쓰기 이전에 아동이 어떤 방법으로,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지 먼저 지도해야한다. 아이들에게 권장할 책은 학년별 권장 도서를 이용하거나 선생님이 직접 감명깊은 책을 紹介하면 아이들이 관심을 두고 읽게 된다된다. - 언제, 어디서, 누가 무슨 일을 하는가 - 그 밖의 사람들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는가 - 줄거리는 어떤 일들과 관계를 갖고 펼쳐지는가 - 나의 처지와 관계있는 내용은 무엇인가 - 나의 행동이나 생각과 비교할 때 어떤 생각을 갖게 되었는가 - 글 속의 주인공이 세상에 끼친 effect은 무엇인가 - 그 시대에 일어난 일이 요즈음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 이 책에서 가장 기억하고 싶은 이야기, 인상적인 대목은 무엇인가 - 내가 이런 이야기를 쓴다면 나는 어떻게 쓸 것인가 2) 독서 감상문(report) 지도의 순서 ① 제1단계 자녀의 독서 reality(실태) 파악 ② 제2단계 독서 지도의 실천 ③ 제3단계 감상문(report)의 유형 파악 독서 감상문(report)의 유형 - 일반적 형식의 독서 감상문(report)(생활문 형식) - 편지글 형식의 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