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9 22:04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이 책은 다른 교육심리학과 差別화된 몇 가지 특징이 있따…(省略)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64 )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FileSize : 109K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사범교육레포트 , 학습과 인지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순서
학습과,인지,심리검사,생활지도와,상담,사범교육,레포트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理論),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特性)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다운로드 : 109K
설명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理論
제 3장 연령별 발달 characteristic(특성)과 발달 장애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오늘날의 시대는 정보화 사회이며 평생교육 시대이다. 이 책은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理論과 실제를 intro 한 책이다. 또한 현재의 교육은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수동적인 과거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 스스로 배우는 능동적인 교육槪念으로 change(변화)하였다. 그에 따라 교육의 내용과 방식도 획기적으로 변했다. 제 Ⅰ부 인간발달에서는 발달원리, 발달理論, 연령별 발달characteristic(특성)과 발달 장애를 다루었으며, 제 Ⅱ부 학습과 인지에서는 행동주의 학습理論, 인지주의 학습理論, 학습과 인지의 실제를 다루었으며, 제 Ⅲ부 검사와 상담에서는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상담의 실제를 구체적으로 intro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