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인지치료의 사회적용 (사회복지실천기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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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2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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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인지치료의 사회적용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레포트/인문사회
1.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해야할문제
`인지치료의 事例(사례)적용`
- 치료자가 여섯 가지 요소를 다루는 방법에 익숙해짐에 따라 치료시간을 융통성 있게, 창의적으로 구조화할 수 있게 됨.
- 여섯 가지 요소들은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하나의 응집된 치료접근을 형성함.
1. 기분점검(증상점검)
2. 숙제 검토
3. 안건 정하기
4. 치료시간의 내용
5. 숙제 내주기
6. 피드백 이끌어내기
※ 클라이언트 정보
이름: A
나이: 8세
성별: 남
증상: 감정기복이 있음, 집중력 저하, 무기력함, 공격적임.
1. 기분점검(증상점검)
- 목적: ① 치료자에게 아동의 정서와 증상에 대한 기본정보를 제공해 주며, 아동의 심리 상태를 살펴보는 기회를 줌. ② 척도를 사용해 아동에게 자신의 기분을 구체적 으로 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자신의 기분
1.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해야할문제
`인지치료의 事例(사례)적용`
- 치료자가 여섯 가지 요소를 다루는 방법에 익숙해짐에 따라 치료시간을 융통성 있게, 창의적으로 구조화할 수 있게 됨.
- 여섯 가지 요소들은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하나의 응집된 치료접근을 형성함.
1. 기분점검(증상점검)
2. 숙제 검토
3. 안건 정하기
4. 치료시간의 내용
5. 숙제 내주기
6. 피드백 이끌어내기
※ 클라이언트 정보
이름: A
나이: 8세
성별: 남
증상: 감정기복이 있음, 집중력 저하, 무기력함, 공격적임.
1. 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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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