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theory(이론)의 개념(槪念)과 세 가지학습theory(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8:25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개념과 세 가지학습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hwp
또한 학습이 현실적이면서 적절한 맥락에서 일어나게 하며 풍요로운 학습 環境을 제공한다.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문제들은 단 하나의 해결책을 갖고 있는 경우가 별로 없으므로 학습자들이 다양한 대안책들을 평가할 수 있게 설계한다.두번째로 내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내용과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정이론의 적용 및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theory(이론)의 개념(槪念)과 세 가지학습theory(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
Download :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개념과 세 가지학습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hwp( 85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보고서행동인지구성주의
다. 예를 들면, 비행기를 조종하는 조종사는 목적지에 이르는 경로를 정해진 시간동안 운행하는 명확한 goal(목표) 를 가지며 이에 따라 자동적으로 행동해야만 한다. 말과 글을 통한 의사…(To be continued )






두번째로 내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내용과 학습결과 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정theory(이론)의 적용 및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행동주의(Behaviorism) 학습theory
(1) 어떻게 학습이 일어나는가?
(2) 행동주의 입장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는 무엇인가?
(3) 행동주의에 입각한 교수 설계
(4) 교육Engineering에의 시사
2. 인지주의(Cognitivism) 학습theory
(1) 학습은 어떻게 일어나는가?
(2) 인지주의 입장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는 무엇인가?
(3) 인지주의에 입각한 교수 설계
(4) 교육Engineering에의 시사
3. 구성주의(Constructivism) 학습theory
(1) 학습은 어떻게 일어나는가?
(2) 구성주의 입장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는 무엇인가?
(3) 구성주의에 입각한 학습 環境의 설계
(4) 교육Engineering에의 시사
4.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theory 의 차이점
5. 학교현장에 적용시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와 구성주의의 장단점
(1)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의 advantage(장점)
(2)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의 단점
(3) 구성주의의 advantage(장점)
Ⅱ. 내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내용과
학습효율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정theory 의 적용 및 그 이유
Ⅲ. 보고서를 마치며
5. 학교현장에 적용시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와 구성주의의 장단점
(1)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의 advantage(장점)
행동주의에서 보는 학습자는 명백한 goal(목표) 를 가지며 그 goal(목표) 에 도달하기 위해 주어지는 자극 상태에 자동적으로 reaction 한다.보고서행동인지구성주의 ,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개념과 세 가지학습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학습theory(이론)의 개념(槪念)과 각각의 적합한 학습형태 및 교육工學(공학) 에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고, 세 가지학습theory(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에 대한 글입니다. 만약 조종사가 자동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중간 중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한다면 비행기 조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미리 정해져 있는 시간에 맞추어 목적지에 도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따
(2) 객관주의(행동주의인지주의)의 단점
반면, 객관주의에 기초를 둔 행동주의 교육은 수업 활동의 미시적인 측면을 강조한 나머지 교수·학습에 대한 총체적인 說明(설명) 력이 결여되어 있고, 사회·文化(문화)적인 특수성의 고려가 이루어질 수 없으며, 수동적인 학습자를 양산한다는 한계를 드러내고 있따 행동주의 교육은 또한 통합된 학습 내용보다는 부분적인 내용에 치중하고, 학습 과제(problem)가 비정형화되고 비구조화될 때는 적용이 어려우며, 학습의 과정을 탈 맥락화시킨다는 問題點을 지니고 있따 다시 비행기를 조종하는 비행사로 예를 들자면, 비행사가 자신의 행동이나 결정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가 reaction 하도록 훈련받은 자극이 존재하지 않아 행동하기가 어려울 경우 사고가 날 수도 있을 것이다.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학습이론의 개념과 각각의 적합한 학습형태 및 교육공학에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고, 세 가지학습이론을 학교현장에 적용시 각각의 장단점 및 차이점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점은 자동적인 행동이나 사고(思考)가 바람직한 상황에서는 유익하다.
다양한 미디어의 사용을 장려한다.
(3) 구성주의의 advantage(장점)
학습자가 다양한 관점을 접하고 그 하나하나의 중요성을 인정할 수 있도록 한다.